우리 국민 3명이 지난 26일(현지시간) 가나 해역에서 조업 중 해적에 납치된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은 문무대왕함. [연합뉴스]

[이뉴스투데이 서믿음 기자] 우리 국민 3명이 지난 26일(현지시간) 가나 해역에서 조업 중 해적에 납치된 것으로 알려졌다. 

31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외교부는 "지난 26일(이하 현지시간) 오후 5시 30분 경 아프리카 가나 해역에서 우리국민 3명이 탑승한 어선 마린 711호가 피랍된 것으로 추정돼 현재 우리 국민 3명의 소재를 확인 중"이라고 말했다.

당시 마린 711호에는 한국인과 가나 선원 등 40여명이 탑승했으며, 납치세력은 나이지리아 해역으로 배를 이동하던 중 한국인 선장과 항해사, 기관사를 스피드보트에 옮겨 태운 뒤 27일 도주한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이들의 행방은 파악되지 않고 있다고 외교부는 밝혔다. 

합동참모본부는 "우리 국민 3명이 나이지리아 해적에게 피랍됐다"며 "이에 우리 군은 피랍된 우리 선원들의 안전과 석방을 지원하기 위해 아덴만 해역에서 작전 중인 청해부대(문무대왕함)를 28일 부로 해당 지역 인근 해역으로 긴급 출동시켰다"고 밝혔다. 

이번 사태로 비상근무태세에 돌입한 외교부는 "28일 해외 순방 후 귀국 즉시 상황보고를 받은 문재인 대통령은 우리국민의 안전 및 무사귀환을 위해 정부 차원에서 최대한의 노력을 강구할 것을 지시했다"고 밝혔다.

이어 "가나, 나이지리아, 토고 및 베넹 등 현지 국가들과 미국, EU(유럽연합) 등 우방국들과 긴밀한 협조관계를 구축해 우리국민의 소재를 파악하고 안전한 귀환을 확보하기 위한 외교적 노력을 전개해오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마린 711호는 가나에서 활동하는 선박이지만 선사는 가나에 기반을 둔 한국 회사이며, 대표는 한국 국적의 동포사업가로 전해졌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