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범계 더불어민주당 대전시당 위원장이 시당 당직자 일행이 술집에서 명함을 내밀고 외상 결제를 요청한 사실에 대해 사과했다. [연합뉴스]

[이뉴스투데이 서믿음 기자] 박범계 더불어민주당 대전시당 위원장이 시당 당직자 일행이 술집에서 명함을 내밀고 외상 결제를 요청한 사실에 대해 사과했다. 

박 위원장은 31일 자신의 페이스북에서 "시당 당직자가 외상 운운에 명함을 내밀고 한 것은 매우 적절하지 않은 처사로 여겨진다"며 관리책임자로서 책임이 있음을 인정하고 카페 주인께도 심심한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고 밝혔다. 

이어 "제 얼굴이 알려져서 여러분들이 알아봐 주시고 응원과 격려를 해주시는 것에 다소 고무되고 우쭐했던 것도 사실이고 반성할 일이다"며 "항상 겸손하겠다. 앞으로도 잘못이 있으면 꾸짖어 달라"고 덧붙였다. 

해당 술집 주인도 페이스북을 통해 심경을 전했다. 그는 "얼마전 개인 낙서장처럼 사용하는 페이스북에 올린 글이 파장이 일으킬 줄 몰랐다"며 "어제 시당 관계자로부터 정중히 사과를 받았다"고 적었다. 

그러면서 "다만 동석했다는 이유만으로 특정 정치인을 거론한 점은 경솔했다"며 "그 부분은 분명히 사과를 드린다"고 설명했다.

이번 일을 두고 바른미래당 이종철 부대변인은 논평에서 "더불어민주당은 무전취식, 갑질 외상 박범계 의원을 당장 징계하고, 선관위는 철저히 조사하라"고 촉구했다. 실제 선관위는 선거법 위반 혐의를 두고 조사에 착수한 것으로 전해졌다. 

앞서 29일 박 위원장 등 시당 주요 당직자 3명은 저녁 시간 지역 언론사 기자들과 서구 둔산동의 움식점에서 1차 식사에 이어 이근 호프집에서 2차 술자리를 가진 것으로 알려졌다. 이후 시당 사무처장이 결제를 하려 했으나 카드한도 초과로 결제가 불가해 명함을 내밀고 외상을 요구한 것으로 전해졌다. 박 위원장은 열차 시간에 맞춰 미리 자리에서 일어났다고 민주당은 해명했다. 

민주당 대전시당은 논란이 일자 30일 술값을 모두 지불한 것으로 알려졌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