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 청와대의 세월호 참사 7시간 행적이 검찰 조사로 드러나자 안민석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자신이 과거 페이스북에 올린 조여옥 대위가 7가지 거짓말을 했다"는 내용의 글을 재공개 했다. <사진출처=안민석 의원 페이스북>

[이뉴스투데이 서믿음 기자] 박근혜 청와대의 세월호 참사 7시간 행적이 검찰 조사로 드러나자 안민석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자신이 과거 페이스북에 올린 조여옥 대위가 7가지 거짓말을 했다"는 내용의 글을 재공개 했다. 

29일 안 의원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조여옥 대위 7가지 거짓 속에 숨겨진 세월호 7시간의 비밀은?'이란 과거 글을 재공개하면서 "청와대 국민청원! 청문회에서 제복을 입고 거짓말을 하던 조 대위 징계를 국민이 원한다"고 전했다. 

앞서 지난 2016년 12월 24일 안 의원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지난 5차 청문회에 출석한 조여옥 대위는 7가지 거짓말을 말했다고 주장한 바 있다. 

아울러 안 의원은 "세월호 관련 청문회 위증한 조여옥 대위 징계 바랍니다"라는 청와대 국민 청원 URL을 알리며 국민들의 참여를 촉구했다.

한편, 안 의원은 30일 더팩트와의 전화통화에서 "조 대위의 답변은 사전 시나리오에 의해서 리허설로 연습된 답변이었다고 보고 배후가 있었을 것으로 생각한다"며 "그 배후는 세월호 진실을 덮은 세력과 일치한다고 본다"고 말했다. 

실제 조 대위의 위증 조사는 국회의 고발이 선행돼야 이뤄질 수 있으며, 위증으로 판명날 경우 국회에서의 증언·감정 등에 관한 법률 제14조(위증 등의 죄)에 따라 1년 이상 10년 이하의 징역에 처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 이하 내용은 안 의원이 재게재한 '조여옥 대위 7가지 거짓말' 전문

첫 번째. 인터뷰에서는 4.16 참사일에 의무 동에 있었다고 하더니, 청문회에서는 의무실에 있었다고 말 바꾸기.

두 번째. 의무실장은 조 대위 인터뷰를 보고받고 지시했다고 증언했는데, 조 대위는 아무에게도 말 안 하고 혼자 결정해서 했다고 함

세 번째. 청문회 오전에 가글의 용도를 물어봤을 때 모른다고 하더니, 오후에는 또 인후통에 흔히 쓰는 거라고 답변함

네 번째. 처음에는 귀국해서 가족만 만났다고 하더니, 일정표를 써내라고 하니 몇 차례에 걸쳐 여러 명 동기생을 만났다고 함.

다섯째. 의무실장은 태반주사를 대통령만 맞았다고 했는데, 조 대위는 10명 가까이 맞았다고 답변함. 의무실장은 간호 장교는 본인의 지시하에서만 움직일 수 있다고 했는데 누구의 지시로 10명에게 주사를 놓았다는 걸까?

여섯째, 70만 원 하숙집에서 300만 원 영내호텔로 옮긴 것은 언론 때문이라고? (하숙집 주인은) 조대위는 하숙집에 있고 싶어 했고, 군에서 시켜서 영내호텔로 옮겨야 한다고 증언.

일곱째, 귀국한 이후 군 관계자와 접촉한 사실이 없다(오전 청문회)고 하더니 오후엔 상부에 이대위 동행 여부 의논 후 허락받았다고 증언.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