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중앙통신이 김정은 북한 노동당 위원장의 방중 사실을 보도했다. [연합뉴스]

[이뉴스투데이 서믿음 기자] 북한 중앙통신이 김정은 북한 노동당 위원장의 방중 사실을 보도했다. 

28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이날 북한 중앙통신은 김 위원장이 중국 시진핑(習近平) 국가주석과의 회담에서 북중 친선관계 발전과 한반도 정세관리 문제 등 중요한 사안에 대해 깊이 있는 의견을 교환했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김 위원장과 시 주석은 26일 베이징 인민대회당에서 만남을 가졌다. 중앙통신은 "조중(북중) 두 당, 두 나라 최고 영도자 동지들께서는 조중 친선관계 발전과 조선반도(한반도) 정세관리 문제들을 비롯해 중요한 사안들에 대해 깊이 있는 의견을 교환하시었다"고 밝혔다.

또 "최고 영도자 동지(김정은)께서는 습근평(시진핑) 동지를 비롯한 중국 동지들과 자주 만나 우의를 더욱 두터이 하고 전략적 의사소통, 전략 전술적 협동을 강화하여 조중 두 나라의 단결과 협력을 굳건히 해 나가야 한다고 말씀하시었다"고도 전했다.

시진핑 주석의 방북초청도 언급됐다. 중앙통신은 "김정은 동지께서는 우리 당과 정부의 이름으로 습근평 동지가 편리한 시기에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을 공식방문하실 것을 초청하시었으며 초청은 쾌히 수락되었다"고 알렸다. 

한편, 이날 중국중앙(CC)TV역시 시 주석의 초청으로 25일부터 27일까지 김 위원장이 방중해 베이징에서 정상회담을 가졌다고 보도했다. 

이날 회담에는 중국 측에서 리커창(李克强) 중국 총리와 왕후닝 상무위원 등이 참석했으며 북한 측에서는 김 위원장의 부인 리설주, 최룡해·박광호·리수용·김영철 노동당 부위원장 및 리용호 외무상 등이 수행했다고 전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