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대학교 원주캠퍼스 내 매지저수지 둘레길 주변에 쓰레기가 버려져 있다.

[이뉴스투데이 강원취재본부 장영재 기자] 원주시의 관광자원 중 하나인 연세대학교 원주캠퍼스 내 매지저수지 둘레길이 쓰레기장을 방불케 해 관계 당국의 대책이 시급한 상황이다.

매지저수지는 지난해 원주시의 경관조성사업으로 인근 아파트에서 벚꽃길로 유명한 ‘키스로드’까지 이어 주는 데크로드가 설치돼 많은 관광객과 시민들이 찾아오고 있다.

연세대학교 원주캠퍼스 내 매지저수지 둘레길 주변에 언제부터 있었는지도 모를 정도로 검게 변해버린 농구공이 버려져 있다.

그러나 매지저수지의 한쪽에는 버려져있는 각종 생활 쓰레기로 관광객들로 하여금 눈살을 찌푸리게 만들었다.

연세대 원주캠퍼스 내 노천극장 뒤편부터 등산코스까지 맥주캔이나 유통기한이 1년이 지난 과자봉지는 물론 언제부터 있었는지도 모를 정도로 검게 변해버린 농구공까지 버려져있다.

이곳에서 산책을 자주한다는 황모씨(35)는 “호수를 따라 걸으면 마음이 편안해져 자주오지만 쓰레기가 많은 것 같다”며 “더 나은 관광자원으로 활용되기 위해서는 환경정비 개선이 필요해 보인다”고 말했다.

연세대 원주캠 관계자는 “교내 청소를 목, 금마다 실시하고 있지만 저수지 인근까지는 확인을 못했다. 앞으로 철저히 확인해 깨끗한 환경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연세대학교 원주캠퍼스 내 매지저수지 둘레길 주변에 맥주캔과 유통기한이 1년이 지난 과자봉지가 버려져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