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경인취재본부 신윤철 기자] 인천광역시는 23일 관광모니터 및 군‧구 담당자 55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기 인천관광모니터 발대식’을 개최했다

‘인천관광모니터’ 사업은 위촉된 관광모니터가 인천관광지에서의 개선사항이나 불편사항을 구축된 시스템에 등록․제보하면, 시와 군․구에서 제보된 사항을 적극 개선‧조치함으로써 인천을 방문하는 관광객에게 질 높은 관광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것이다.

‘인천관광모니터 발대식’은 △관광모니터 위촉과 신분증 제공, △관광모니터 인식제고를 위한 선서문 낭독, △관광모니터 역할과 모니터링 사례 교육, △모니터 제보방법 안내 등으로 진행되었다.

‘인천관광모니터’는 인천 관내 관광지 및 관광시설 분포 현황을 근거로 군․구별 모집, 관광발전에 열정을 가진 인천시민 45명이 최종 확정되었으며, 모니터 임기는 2년으로 사망․질병․이사 등 임무를 수행하기 어려운 때에 해촉 및 신규 모니터를 위촉하게 된다. 또한, 제보사항은 심사를 거쳐 건당 2만원의 보상금을, 관광수용태세 점검 참여시(1일 4시간) 5만원의 보상금을 지급하게 된다.

인천시 관계자는 “관광모니터 운영을 통하여 관광행정이 탁상공론에 머물지 않고 수요자 중심의 실질적인 관광서비스 개선으로 관광객 만족도 증가 및 재방문 유도에 큰 역할을 수행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