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욱 카카오M 대표이사 <사진제공=카카오M>

[이뉴스투데이 구동환 기자] 로엔엔터테인먼트는 서울 강남구 삼성동에 위치한 사옥에서 제 36기 정기 주주총회와 이사회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날 의결을 통해 사명을 ‘카카오 M’으로 공식 변경하고, 이제욱 내정자 대표이사 선임 안건을 승인했다. 이와 함께 새로운 CI도 공개했다.

‘카카오 M’은 주요 사업영역인 총 3부문 CIC의 정체성이 함축됐다. 신규 CI는 뮤직(Music), 미디어, 멜론(Melon), 미디어(Media) 사업 영역의 첫 알파벳 ‘M’을 대표 심볼로, 사업 본질과 진화의 방향성을 표현했다.

역동적 움직임 형태의 ‘M’은 ‘새로운 즐거움을 솔직하고 자신감 있게 전달’한다는 의지를 나타낸다. 또 기존 자산의 헤리티지 및 콘텐츠 비즈니스에 대한 열정, 자부심을 계승해 기존과 동일한 레드 컬러를 사용했다.

대표이사로 선임된 이제욱 대표는 SK주식회사, SK M&C, 로엔 전략기획실장을 거쳐 멜론을 국내 대표 음악플랫폼으로 가파르게 성장시킨 플랫폼 산업 전문가다.

이로써 카카오 M은 케이컬쳐(K-Culture) 리딩기업으로 발전속도를 높이기 위한 모든 준비를 마쳤으며 모회사인 카카오와 더욱 강화된 시너지를 통해 4차 산업시대에도 성장세를 지속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제욱 카카오 M 대표이사는 “체계적인 시스템과 전문성을 기반으로 신규 비즈니스와 서비스 확대를 통해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할 것”이라며 “동시에 카카오와 협력을 확대해 첨단 IoT기술을 접목한 차별화된 콘텐츠를 선보이는 K-Cultrue 대표 기업으로 확고히 자리매김 할 것”이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