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엔, ‘카카오 M’ 사명변경… 이제욱 신임 대표이사 선임
상태바
로엔, ‘카카오 M’ 사명변경… 이제욱 신임 대표이사 선임
  • 구동환 기자
  • 승인 2018.03.23 1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제욱 카카오M 대표이사 <사진제공=카카오M>

[이뉴스투데이 구동환 기자] 로엔엔터테인먼트는 서울 강남구 삼성동에 위치한 사옥에서 제 36기 정기 주주총회와 이사회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날 의결을 통해 사명을 ‘카카오 M’으로 공식 변경하고, 이제욱 내정자 대표이사 선임 안건을 승인했다. 이와 함께 새로운 CI도 공개했다.

‘카카오 M’은 주요 사업영역인 총 3부문 CIC의 정체성이 함축됐다. 신규 CI는 뮤직(Music), 미디어, 멜론(Melon), 미디어(Media) 사업 영역의 첫 알파벳 ‘M’을 대표 심볼로, 사업 본질과 진화의 방향성을 표현했다.

역동적 움직임 형태의 ‘M’은 ‘새로운 즐거움을 솔직하고 자신감 있게 전달’한다는 의지를 나타낸다. 또 기존 자산의 헤리티지 및 콘텐츠 비즈니스에 대한 열정, 자부심을 계승해 기존과 동일한 레드 컬러를 사용했다.

대표이사로 선임된 이제욱 대표는 SK주식회사, SK M&C, 로엔 전략기획실장을 거쳐 멜론을 국내 대표 음악플랫폼으로 가파르게 성장시킨 플랫폼 산업 전문가다.

이로써 카카오 M은 케이컬쳐(K-Culture) 리딩기업으로 발전속도를 높이기 위한 모든 준비를 마쳤으며 모회사인 카카오와 더욱 강화된 시너지를 통해 4차 산업시대에도 성장세를 지속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제욱 카카오 M 대표이사는 “체계적인 시스템과 전문성을 기반으로 신규 비즈니스와 서비스 확대를 통해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할 것”이라며 “동시에 카카오와 협력을 확대해 첨단 IoT기술을 접목한 차별화된 콘텐츠를 선보이는 K-Cultrue 대표 기업으로 확고히 자리매김 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