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약식 사진. <사진제공=중부발전>

[이뉴스투데이 유준상 기자] 한국중부발전이 지난 21일 서울시 한강사업본부 사옥에서 정승교 중부발전 기술본부장 직무대행, 윤영철 서울시 한강사업본부장, 박정환 국립산림과학원 산림생명지원연구부장이 참석한 가운데 강서 한강공원 부지에 한강 탄소상쇄숲을 조성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르면 서울시는 탄소상쇄숲 조성 대상지 지정 및 조성된 탄소상쇄숲 사후관리 등의 업무를 수행하고, 중부발전은 탄소숲 조성에 필요한 사업시행 및 시민참여 식목행사를 추진하고, 산림과학원은 탄소숲 조성 기술지원 및 사후 모니터링을 하게 된다.

한강 탄소상쇄숲 조성사업은 온실가스 감축을 목적으로 나무를 심고 숲을 조성해 시민 녹색복지를 증진하는 사업이다. 본 사업은 2년에 걸쳐 2ha 부지에 포플러 나무 등 1300주를 식재해 연간 약 50톤의 온실가스 감축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오는 4월 7일 강서한강공원에서 시민이 참여하는 ‘한강 탄소상쇄숲 조성행사’를 개최할 예정으로 나무에 이름표달기, 캐리커쳐, 페이스페인팅 등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꾸며진다.

박형구 사장은 “향후에도 저탄소 사회를 만들어 가기 위해 재생에너지 확대 및 온실가스감축 활동을 지속할 예정이고, 한강 탄소숲 조성을 계기로 지속적인 탄소감축 활동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