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유경아 기자] 롯데백화점은 2018년 봄/여름(SS) 매장 정기 개편 일환으로 단일 아이템에 집중하고 전문화한 ‘원 아이템 온리(One Item Only)’ 매장을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원 아이템 온리’ 매장은 한 분야에 미칠 정도로 빠진 사람을 의미하는 ‘덕후’와 ‘매니아’ 트렌드를 반영, 기존 백화점에서 볼 수 없던 새로운 경험 제공을 목적으로 한다.

롯데백화점은 지난 6일 남성 전용 캐시미어 전문 매장인 ‘캐시미어 하우스’를 광주점 7층에 오픈했다. 남성 패션 시장이 커짐에 따라 남성 의류 소재 또한 화두가 되고 있는 트렌드를 반영해 캐시미어 전용 매장을 열었다.

오는 29일에는 부산본점 4층에 모나미에서 출시하는 모든 펜(Pen)을 만나볼 수 있는 문구류 덕후를 위한 펜(pen)전문 매장인 ‘모나미 컨셉 스토어’를 업계 최초로 오픈할 예정이다. 30일에는 본점 5층에 꽃 전문 매장인 ‘플라트’를 오픈해 매니아 층을 공략할 예정이다.

아울러 최근 증가하고 있는 골프 매니아 층을 위한 골프화 전문 매장인 ‘골프 슈 갤러리’를 다음달 6일 잠실 에비뉴엘 월드타워점 4층에 연다. 150개 이상의 스타일을 보유한 골프화 전문 매장인 ‘골프 슈즈 갤러리’를 오픈해 골프 매니아 층을 공략한다.

롯데백화점은 이미 니트 전문 PB 매장인 ‘유닛(UNIT)’, 양말 전문 매장 ‘보타(VOTTA)’. 셔츠 전문 매장 ‘맨잇셔츠(Man It Shirts)’ 등의 원 아이템 온리 매장을 유치하거나 팝업 행사를 통해 선보인 바 있다. 니트 전문 매장 ‘유닛’은 2015년에 론칭해 2016년 400% 신장, 2017년에 75% 신장했다. 양말 전문 매장인 ‘보타’와 셔츠 전문 매장인 ‘맨잇셔츠’는 연간 평균 30% 이상의 남성 신규 고객을 창출해냈다.

정동혁 롯데백화점 상품본부장은 “한 상품에 집중하는 ‘원 아이템 온니(OIO)’ 매장은 일반 편집 매장과는 다르게 단일 트렌드 아이템을 이슈화하여 매니아 층을 공략할 수 있다”면서 “기존에 백화점에서 선보이지 않았던 새로운 컨텐츠를 선보임으로써 고객에게 신선함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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