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영선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서울 시장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연합뉴스]

[이뉴스투데이 서믿음 기자] 박영선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서울 시장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박 의원은 18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꿈이룸학교에서 출마선언식을 갖고 "서울의 미래를 위해 새로운 에너지, 새로운 사람, 새로운 정책이 필요하다"며 "자연과 경제, 문화과 숨쉬는 미래 서울의 청사진을 제시한다"고 밝혔다. 

박 의원은 "변화와 혁신에 실패한 서울은 화력을 잃어가고 있고, 새로움이 넘쳐나던 서울은 낡은 도시로 변하고 있다"며 "강남과 강북의 불평등은 서울을 둘로 갈라놓았다"고 비판했다. 

이어 "고인 물은 썩고 흐르지 않는 강에 생명은 살 수 없다"며 "도시를 큰 눈으로 보고 그릴 수 있는 사람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또 "지난해 서울의 출산율이 역대 최저인 0.84이며, 성장률 역시 2%대로 전국 성장률인 3%대를 밑돈다"며 "서울이 번영과 쇠퇴의 기로에 섰다"고 지적했다. 

이날 박 의원은 환경·경제·문화 분야의 3대 비전을 선언했다. 먼저 "수소전기차 도입과 도심 숲 조성으로 미세먼지가 없는 자연이 숨쉬는 서울을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경제정책으로 유휴철도부지와 역세권에 서울형 임대주택 10만 호 가량 공급하겠다는 포부를 드러냈다. 

이 외에 블록체인을 이용한 '서울코인' 도입과 서울을 대표하는 '역사거리'를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변화와 혁신은 새로운 비상을 위한 서울의 날개"라면서 "정의롭고 깨끗한 더 파란 하늘의 서울의 시장이 될 것을, 문재인 정부를 성공시키는 강단 있는 서울시장이 될 것을, 가장 사랑받는 첫 여성 서울시장이 될 것을 선서한다"고 강조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