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백악관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한국과의 무역 불균형을 거론하며 주한미군 철수를 시사하는 발언을 한 것에 대해 "그런 뜻이 아니다"라며 진화에 나섰다. [연합뉴스]

[이뉴스투데이 서믿음 기자] 미국 백악관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한국과의 무역 불균형을 거론하며 주한미군 철수를 시사하는 발언을 한 것에 대해 "그런 뜻이 아니다"라며 진화에 나섰다. 

15일(현지시간) 백악관 국가안보회의(NSC) 관계자는 연합뉴스 서면질의에 "대통령은 한국에서 미군을 철수하겠다는 것을 시사한 게 아니다"라고 답변했다.

앞서 트럼프 대통령은 한 모금 만찬 행사에서 "우리는 그들(한국)과의 무역에서 매우 큰 적자를 보며 그들을 보호한다. 우리는 무역에서 돈을 잃고, 군대(주한미군)에서도 돈을 잃는다"며 "지금 남북한 사이에 우리 군인 3만2천 명이 있다. 무슨 일이 일어나는지 어디 한번 보자"고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 

트럼프 발언에 미 언론들은 한국과의 무역협상에서 목적을 달성하지 못하면 주한미군을 철수하겠다고 협박한 것이라고 분석했다. 

이날 워싱턴DC에서는 미국측의 요구로 열린 한미FTA 제3차 개정협상이 진행되고 있다. 트럼프 대통령은 한미FTA가 불공정하다는 의사를 수차례 밝힌 바 있다. 

이에 따라 협상 전문가인 트럼프가 한국과의 무역협상에서 우위를 차지하기 위해 엄포를 놓은 것이라는 의견도 일각에서 나오고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