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인숙 유니티 코리아 대표와 박정호 듀코젠 대표(왼쪽부터)는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유니티 코리아>

[이뉴스투데이 구동환 기자] 유니티 코리아는 듀코젠과 글로벌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인 ALP(Unity Authorized Learning Partners)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로써 양사는 전략적 파트너로서 온라인 교육 플랫폼 개발에 적극 협력하게 된다.

유니티 공인 러닝 파트너 프로그램인 ALP는 유니티와 협력해 학습 콘텐츠를 공동 개발하는 최상위 기업 교육 파트너십 프로그램이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유니티 엔진을 활용한 최적의 교육 플랫폼을 개발하고 유니티를 이용한 개발 과정을 체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온라인 교육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향후 유니티 엔진을 활용한 코딩 교육, 대학생 및 일반인을 위한 2D/3D게임교육, 현업 종사자를 위한 VR/AR 교육, 취업 준비생을 위한 유니티 공인자격증 취득 과정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또 유니티 엔진을 활용한 초, 중학생, 고등학생들을 위한 온라인 코딩 관련 교육 프로그램 개발에도 적극 협력할 예정이다.

온라인 참가자 학생들을 위한 행사도 다양하게 제공된다. 유니티를 사용하고 있는 대학교를 대상으로 유니티 엔진, 서비스 활용 방법, 전문 노하우를 개발자들에게 전수하는 '유니티 온라인 로드쇼' 등이 진행되며, 대학과 함께 강연 프로그램도 공동 기획한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전략적 파트너로서 기술 교류 및 교육 사업 확장에도 함께 나설 예정이다. 유니티는 VR, AR, 인공지능을 활용해 미래 4차 산업 관련한 유망 분야 교육 과정을 공동 기획하는 한편 외부 교육 사업 수주도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

김인숙 유니티 코리아 대표는 “유니티는 향후에도 교육 분야에서의 유니티 엔진 활용률을 높이고 양질의 교육 기회 제공하기 위해 다방면의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