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MBC아카데미뷰티스쿨>

[이뉴스투데이 김용호 기자] 에스티유니타스의 뷰티 교육 브랜드 MBC아카데미뷰티스쿨이 국제 네일 경연대회인 '제12회 글로벌 네일컵(GLOBAL NAIL CUP)'에서 그랜드챔피언을 비롯해 24개 부문에서 총 35개의 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글로벌 네일컵'은 미국 네일제품 기업인 '오딧세이'가 1년에 한 번씩 주최하는 국제 네일 경연대회로, 한국, 미국, 일본, 말레이시아, 베트남, 중국, 러시아, 멕시코, 이탈리아 등 세계 각국의 실력파 네일리스트가 참가한다. 대회는 대회 경험이 없는 학생들이 출전하는 '스튜던트' 부문과 대회 참가 경험 및 수상 경력 등으로 구분한 '디비전 I', '디비전 II' 부문으로 나눠 지난 3일부터 4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진행됐다.

MBC아카데미뷰티스쿨 아산캠퍼스 손경숙 학생은 '아크릴 스캅춰'와 '살롱 퍼펙트', '팁오버레이 원톤프렌치' 스튜던트 부문에서 모두 1위를 차지하며 기술종목 그랜드챔피언을 달성했다. 아산캠퍼스는 3명이 팀을 이뤄 대결하는 '팁오버레이 팀릴레이' 스튜던트 부문에서도 1위를 기록했다.

MBC아카데미뷰티스쿨 구월캠퍼스, 부평캠퍼스는 5개 부문에서 수상을 했다. 외국인 네일리스트가 다수 참가한 '클래식 아이래쉬 익스텐션' 부문에서는 구월캠퍼스 송지수 강사와 김보영 강사가 각각 2위와 5위를 차지했다. 도전자가 많이 몰려 경쟁이 치열했던 기술 종목인 '팁오버레이 원톤프렌치 디비전I'과 '살롱 퍼펙트 디비전I'에서는 구월캠퍼스 이세희 강사가 각각 3위에 올랐다. '젤 스캅춰 디비전I' 부문에서는 부평캠퍼스 임슬기 강사가 5위를 기록했다.

네일 엘리트 클래스 출신인 구월캠퍼스 이세희 강사, 부평캠퍼스 임슬기 강사 등은 대회 상위권에 올랐다.

김채호 MBC아카데미뷰티스쿨 대표는 "학생들이 최고의 네일 테크닉을 익힐 수 있도록 네일아트자격증 등 기초과정부터 시작해 네일 엘리트 클래스와 네일 전공자를 대상으로 한 전문 캠프 등 다양한 커리큘럼을 운영해 온 것이 이번 대회에서 좋은 결과로 나왔다"면서 "국내의 유능한 인재들이 네일 업계 스타 강사, 나아가 세계 최고의 네일리스트가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전문 강사진과 체계적인 교육과정을 제공할 것이다"고 말했다.

<사진제공=MBC아카데미뷰티스쿨>

한편, MBC아카데미뷰티스쿨은 봄 시즌 한층 더 예뻐지는 '메이크오버(스타일링을 통해 분위기를 변화 시키는 일) 1:1 특강'을 3월 한달 간 무료로 진행한다고 전했다.

MBC아카데미뷰티스쿨 관계자는 "'메이크오버 1:1 특강'은 화장에 익숙하지 않은 대학 새내기, 소개팅을 앞뒀거나 갑작스럽게 중요한 미팅이 생긴 직장인, 뷰티 테크닉을 통해 변신을 원하는 사람 등을 위한 무료 뷰티 컨설팅 클래스"라며 "MBC아카데미뷰티스쿨 소속 전문 아티스트의 체계적인 가이드에 따라 각 개인에게 어울리는 스타일링 비법을 무료로 제공 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이번 특강에서는 전문 아티스트가 1:1 진단을 통해 얼굴 톤과 타입에 따른 퍼스널 컬러를 추천하고, 얼굴형 등을 파악해 장점을 부각하면서 단점은 보완할 수 있는 헤어스타일을 제안하며, 신청자는 얼굴형에 어울리는 아이라인, 헤어라인 등 스타일링 비법을 코칭받을 수 있다.

신청자 혼자서도 메이크업을 할 수 있도록 코칭 받은 내용을 토대로 직접 실습을 하고, 실습이 끝나는 즉시 뷰티 전문가가 블러셔의 위치나 눈썹 라인, 적당한 헤어 볼륨 등을 상세하게 피드백 해준다는 것이 학원 측의 설명이다.

참여 접수는 MBC아카데미뷰티스쿨 홈페이지에 접속하거나 전화를 통해 중점적으로 스타일링 받고 싶은 분야 및 집과 가장 가까운 캠퍼스를 선택하면 된다. 원하는 캠퍼스로 직접 전화 신청도 가능하다.

수업시 각 캠퍼스에 비치돼 있는 화장품과 메이크업 도구들은 수강자 전원에게 무료로 대여된다.

김채호 대표는 "SNS에 올라온 뷰티 테크닉 영상을 따라 하는 것이 어려운 메이크업 초보자들은 뷰티 전문가와 직접 만나 개인에게 특화된 컨설팅을 받아 보는 것이 효과적"이라며 "MBC아카데미뷰티스쿨 소속의 전문 아티스트가 각 개인별 장단점을 1:1 진단해 주기 때문에 만족도가 매우 높을 것"이라고 밝혔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