숲속의 도시를 만들기 위한 '산림청-조경분야 단체장 간담회'가 13일 서울 중구 코리아나호텔에서 김재현 산림청장,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리고 있다. <사진제공=산림청>

[이뉴스투데이 대전충청취재본부 박희송 기자] 조경분야 단체장들이 한자리에 모인 가운데 미세먼지 저감 등을 위해서는 생활권 내 도시숲과 정원 확대 필요성이 대두됐다.

산림청은 13일 서울 중구 코리아나호텔에서 대한환경조경단체총연합·한국조경학회 등 국내 조경분야를 대표하는 단체의 단체장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조경분야 단체장 간담회’를 열었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도시 그린 인프라 구축을 위한 도시숲·정원 등 조경 관련 정책 추진 방향을 공유하고 조경분야의 정책제안과 제도개선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석자들은 국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산림·조경의 역할과 중요성을 재인식하고 산림·조경분야 발전·상생을 위한 민·관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산림청은 13일 서울 중구 코리아나호텔에서 대한환경조경단체총연합·한국조경학회 등 국내 조경분야를 대표하는 단체의 단체장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조경분야 단체장 간담회'를 열었다고 밝혔다. 사진은 김재현 산림청장(왼쪽)이 '산림청 - 조경분야 단체장 간담회'를 주재하고 있다. <사진제공=산림청>

특히 산림청은 미세먼지 저감 등을 위해 생활권 내 도시숲·정원 확대의 필요성을 강조하고 그린 인프라 구축을 위해 전문성과 기술력을 갖춘 조경단체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요청할 계획이다.

김재현 산림청장은 “도시 내 그린 인프라 구축을 위해서는 민간부문의 적극적인 참여가 필요하다”며 “다양한 법적·제도적 지원 대책을 마련, 미세먼지 걱정 없는 숲속의 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