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라이브사이트에서 평창의 여성을 주제로 한 무용작품인 '언니는 살아있다'공연이 펼쳐지고 있다. <사진제공=평창군>

[이뉴스투데이 강원취재본부 우정자 기자] 강원 평창 곳곳에서 평창의 문화와 예술작품을 바탕으로 구성한 2018 평창문화패럴림픽이 한창이다.

13일 평창군에 따르면 KTX 경강선을 타고 진부(오대산)역에 내리면 ‘웰컴 평창(Welcome PyeongChang)’ 이 관광객을 맞는다.

올림픽 기간 누적 관람객 4만2088명을 기록한 ‘웰컴 평창’은 마술과 복화술, 컬러타투, 민요마당, VR바이애슬론 체험, 눈동이 네일아트 등 짧은 시간에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공연과 체험거리로 구성됐다.

운영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무료로 진행한다.

전시 프로그램도 곳곳에서 펼쳐진다. 올림픽 성공기원 기획전시인 ‘All together 다 함께전(展)’이 18일까지 대관령 눈꽃축제장 특별전시관 ‘RE2018’에서 개최 중이다.

‘다 함께展’은 회화, 사진, 서각, 공예 등 다양한 분야로 구성된 13개의 평창지역 전시분야 동아리 작품과 초대작가 3인의 미디어, 인터랙티브, 일루전, 키네틱 아트 등의 작품이 전시되고 있다.

전문 작가뿐 아니라 지역주민이 직접 참여한 작품이 전시돼 평창의 문화적 감수성을 느낄 수 있다.

평창읍 감자꽃 스튜디오에서는 ‘첩첩산중×평창 아카이브 전시 - Journey to the Deep : 평창의 추억’이 열리고 있다.

16개국 20명의 아티스트가 40일간 평창에서 창작활동을 한 결과물과 그 기간 스텝, 관객, 지역주민과 함께 나눈 일상의 순간들을 전시했다.

‘국립민속박물관 전시’도 계촌마을 박물관에서 상설로 열리고 있다. 평창군 방림면의 생활문화와 관련된 유물, 영상, 사진, 각종 자료를 전시하고 있어 평창 산촌 주민들의 삶의 숨결을 만날 수 있다.

대관령면 송천 송어축제장 인근 페스티벌 파크에서는 매일 다양한 퍼포먼스와 국악, 클래식, 재즈 등 음악 공연이 이어진다. 패럴림픽 폐회식 전날인 17일까지 매일 오후 1시~3시, 5시 30분, 8시에 무료로 펼쳐진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