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메가박스>

[이뉴스투데이 오만학 기자] 멀티플렉스 영화관 메가박스는 큐레이션 브랜드인 ‘필름 소사이어티’와 ‘클래식 소사이어티’의 2주년을 맞아 ‘해피 소사이어티 위크’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라이프 시어터’ 메가박스는 좋은 영화를 선별해 소개하는 ‘필름 소사이어티’와 전 세계 클래식 공연을 스크린에서 만날 수 있는 ‘클래식 소사이어티’로 구성된 큐레이션 브랜드 운영을 통해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을 제안하고 있다.

‘해피 소사이어티 위크’는 26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일주일 간 열리며, 메가박스는 영화와 클래식의 크로스오버 콘텐트들을 다양하게 선보일 예정이다.

먼저 26일은 유정우 음악 평론가와 함께 클래식 렉처 프로그램인 ‘팝콘 클래식’을 ‘공상과학(SF)영화와 바그너’라는 주제로 운영한다.

27일은 필름 오페라 ‘라보엠’을 관람한 후 장근영 심리학 박사와 작품 속 캐릭터를 심리학적으로 분석하는 ‘심리학 읽는 영화관’을, 28일은 매월 ‘필름 소사이어티’에서 추천하는 영화 음악을 메가박스 로비에서 재생하고, 관련 영화를 상영하는 ‘나우 플레잉’을 진행한다. 이번 ‘나우 플레잉’의 선정 작품은 슈베르트의 즉흥곡으로 시작되는 영화 ‘아무르’다.

29~31일까지 3일간은 ‘필름 소사이어티’와 ‘클래식 소사이어티’가 결합한 기획전 ‘클래식을 품은 필름’을 진행한다. 클래식 음악의 여운이 남는 영화인 ‘더 랍스터’와 ‘로마 위드 러브’를 비롯해 ‘빌리 엘리어트’, ‘아가씨’, ‘죽은 시인의 사회’, 트와일라잇’을 상영하며, 김세윤, 배순탁 작가와 이야기를 나누는 ‘소사이어티 토크’ 시간도 갖는다.

마지막 날은 위성 중계 방식을 통해 현지의 공연을 생생하게 감상하는 ‘클래식 라이브’ 프로그램으로 ‘잘츠부르크 부활절 페스티벌’을 라이브 중계 상영한다.

김주홍 메가박스 편성전략팀장은 “2016년 3월 론칭 이후 영화와 클래식 팬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있는 ‘필름 소사이어티’와 ‘클래식 소사이어티’는 현재 문화 전반의 경험을 제공하는 컬처 브랜드이자 플랫폼으로 성장하고 있다”라며 “이번 ‘해피 소사이어티 위크’를 통해 영화 팬들은 클래식을 쉽게 접해보는 클래식 팬들은 다양한 인생 영화를 만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