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이(王毅) 중국 외교부장이 "한반도 안정을 위한 남북한의 노력을 지지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연합뉴스]

[이뉴스투데이 서믿음 기자] 왕이(王毅) 중국 외교부장이 "한반도 안정을 위한 남북한의 노력을 지지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8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이날 베이징(北京)의 양회(兩會·전국인민대표대회와 전국인민정치협상회의) 미디어센터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북미 대화를 위한 중국의 역할을 묻는 질문에 왕 부장은 "남북 양측이 동계 올림픽의 기회를 잡고 긴밀한 접촉을 진행해 남북 관계 해빙으로 한반도에 완화 기류를 불어넣었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이어 "각국이 적극적으로 호응하고 협력하며 한반도 핵 문제를 대화와 해결의 궤도로 복귀시켜야 한다는 것이 다음 관건"이라며 "지금은 각국이 한반도 핵 문제를 진심으로 해결하길 바라는지를 시험하는 관건의 시간으로 평화는 반드시 이뤄야 하고 기회를 잡아야 한다"고 역설했다. 

아울러 그는 "각국은 한반도 평화를 중시하고 정치적 용기를 내서 결단을 내려야 하며 모든 필요한 양자간 다자간 접촉을 조속히 전개해 한반도 핵 문제의 평화적 해결을 위한 대화와 담판 재개 추진에 힘을 다해야 한다"면서 "이를 위해 중국도 계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