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정부 D+300
상태바
문재인 정부 D+300
2018년 3월 6일
  • 서믿음 기자
  • 승인 2018.03.07 18: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많은 점의 집합이 선이 되듯, 하루하루 벌어지는 일들이 모여 역사가 됩니다. 개별적으로는 큰 의미를 갖지 못했던 사건, 사고들이 훗날 역사적 의미를 부여받기도 합니다. 
이에 이뉴스투데이는 훗날 문재인 시대를 돌아볼 때 참고 자료가 될 <문재인 정부 D+α> 코너를 마련했습니다.
이 코너에는 ▲국내 정치▲외교 안보▲경제▲사회 문화 등 4개 분야에서 일어나는 문재인 정부 관련 주요 뉴스들을 일지 형태로 요약 정리해 게재합니다. 
문재인 시대 비망록이라 할 수 있는 이 코너가 독자 여러분에게 유용한 정보가 되길 기대합니다. 

<편집자주>

[외교 안보]

◆ 文 대통령 "남북합의, 차질없이 진행하라" 

문재인 대통령은 6일 "앞으로 남북 간에 합의한 내용을 차질없이 이행하도록 노력하라"고 지시했다.

청와대 고위 관계자에 따르면 이날 문 대통령은 대북특별사절대표단으로부터 보고받은 방북 결과를 긍정적으로 평가한 뒤 이같이 밝혔다. 

북한을 방문하고 이날 복귀한 문 대통령의 대북특별사절단대표단은 "정상 간 핫라인 개설을 합의했으며, 북한 측은 대화 기간 동안 핵실험·탄도미사일 시험발사를 중단할 것을 합의했다"고 밝혔다. 

[국내 정치] 

◆ 文 대통령, 육사 졸업·임관식 참석… "사람을 먼저 생각하십시오" 

<사진제공=청와대>

문재인 대통령이 6일 육군사관학교에서 열린 제74기 졸업·임관식에 참석해 생도들의 졸업을 축하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임관하는 신임 장교 12명에게 이들의 부모들과 직접 계급장을 달아주면서 "사람을 먼저 생각하십시오", "국가를 위해 열심히 헌신하십시오", "끝까지 열심히 하세요"라는 말을 건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