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경인취재본부 신윤철 기자] 경기도 군포시는 2일 군포문화예술회관 수리홀에서 ‘2018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통합발대식’을 개최했다.

시는 어르신들의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생활과 노인복지 향상을 위해 매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을 실시하고 있으며, 어르신들의 소속감과 자긍심을 고취하고 지역 내 노인일자리 네트워크를 구축하고자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군포시니어클럽 주관으로 실시된 발대식에는 김윤주 군포시장을 비롯한 내·외빈들과 금년도 노인일자리사업 참여자 1,100여명이 참석했다.

시는 올해 사업비 38억여원을 들여 일자리사업 수행기관(군포시니어클럽, 늘푸른노인복지관, 대한노인회군포시지회)을 통해 ▲공익활동(노노케어․공공시설 관리 등) ▲시장형(제조판매․공동작업 등) ▲인력파견형 등 총 25개 사업 1,486명의 어르신 일자리를 마련했다.

초청가수의 축하공연으로 시작된 이날 행사에는 25개 사업단 전체가 피켓을 들고 입장, 결의문을 낭독하며 성공적인 사업추진을 다짐했다.

또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안전하게 일할 수 있도록 효산의료재단 샘병원 박상은 대표원장이 강사로 나서 ‘세포를 춤추게 하라’라는 주제로 한 활동교육이 진행됐다.

이날 발대식을 시작으로 지역 어르신들은 오는 11월까지 9개월간 활동하게 되며, 근무시간은 1일 3시간(월 30시간)으로 만근 시 월 27만원의 활동비를 지급받는다. 시장형은 월 21만원에 사업수익금을 별도로 배정해 지급받는다.

김윤주 군포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군포시가 올해 초 노인행복센터 2호점 개관을 통해 전국 최초로 노인일자리 사업 전용 공간을 확보했다”며 “노인일자리가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생활을 돕는 최고의 복지인 만큼 양질의 노인일자리 창출로 어르신 행복을 구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