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28일 전국시도연구원협의회는 신라스테이 제주에서 ‘2018년 제1차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사진제공=강원연구원>

[이뉴스투데이 강원취재본부 변고은 기자] 전국시도연구원협의회는 27~28일 신라스테이 제주에서 ‘2018년 제1차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정기총회에는 육동한 강원연구원장을 비롯해 윤태범 한국지방행정연구원장, 서왕진 서울연구원장, 김민수 부산발전연구원장, 이종열 인천발전연구원장, 박재묵 대전세종연구원장, 박성수 광주전남연구원장, 오정택 울산발전연구원장, 정초시 충북연구원장, 송부용 경남발전연구원 원장대행, 김동전 제주연구원장, 정성훈 한국지방세연구원장 등이 참석했다.

총회에서는 전국시도연구원협의회 2017년도 주요사업 추진실적 보고 및 결산, 2018년 사업계획안 및 예산안 보고, 지방분권 등 지역중심의 발전방안 마련을 위한 전국 시도 연구원장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했다.

전국시도연구원협의회는 지역발전과 지방자치행정의 건전한 육성을 위해 1993년에 창립해 16개 연구기관(강원연구원 등 14개 시도연구원과 한국지방행정연구원 및 한국지방세연구원)이 참여하는 협의회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