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경인취재본부 신윤철 기자] 인천광역시와 인천관광공사는 28일부터 온라인을 통해 시민이 직접 참여하는 ‘외국인 맞춤형 인천관광콘텐츠’ 추천&투표 이벤트를 진행한다. 다가오는 봄에 인천을 방문하는 외국인 친구에게 같이 가보고 싶고, 같이 먹고 싶고, 같이 하고 싶은 인천의 매력적인 관광콘텐츠를 소개하는 컨셉이다.

명소, 맛집, 쇼핑, 체험, 숙박 등 떠오르는 인천 여행의 핫스팟이나 나만이 알고 있는 이색적인 장소 등 후보를 1차로 추천하고, 그 중 베스트 10개 후보를 선정하여 2차 온라인 투표를 진행한다.

1차 이벤트인 테마에 맞는 후보를 추천하거나 2차 온라인 투표 참여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패밀리 레스토랑 식사권, 베이커리 상품권, 편의점 및 카페 기프티콘과 같은 다양한 경품도 제공할 예정이다.

후보 추천 및 온라인 투표 참여방법은 ‘어서와~ 인천은 처음이지?’ 이벤트 페이지에서 참여가 가능하고, 인천관광공사 홈페이지, 블로그, 페이스북 등 다양한 커뮤니티를 통해서 참여가 가능하다.

또한, 향후 외국인 맞춤형 콘텐츠 발굴을 위해 최종 선정된 관광콘텐츠를 경험할 인천 지역 주한 외국인을 대상으로 체험단을 선발하여 운영할 계획이다.

공사 관계자는 “시민 참여와 소통을 통해 인천 구석구석의 다양한 매력을 발굴하고 홍보하려 노력하고 있다”며 “시민들이 직접 SNS를 통해 추천하고 투표해서 뽑은 인천의 관광콘텐츠를 향후 마케팅에 활용하며 해외에 널리 알릴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