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S산전이 일본 도쿄 빅사이트에서 열린 월드 스마트 에너지 위크 2018 행사에서 PV, ESS 등 신재생 발전시스템 토털 솔루션을 산보였다. <사진 제공=LS산전>

[이뉴스투데이 이상헌 기자] LS산전은 내달 2일까지 일본 도쿄 빅사이트에서 열리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에너지 전시회 '월드 스마트 에너지 위크 2018'에 참가한다고 28일 밝혔다.

태양광을 비롯해 ESS(에너지 저장장치), DC/AC(직류/교류) 전력 솔루션 등 신재생 발전시스템 전체를 아우르는 토털 솔루션을 앞세워 일본 시장 공략에 나서기 위한 것이다.

올해에는 신재생 발전시스템 시장 공략에 주력한다는 전략에 따라 2014년 참가 이후 4년 만에 '스마트 그리드 엑스포'에서 'PV(태양4광) 시스템 엑스포'로 자리를 옮겼다.

LS산전은 역대 최대인 16.2개 부스 규모로 참가해 지난해 일본 홋카이도에 준공한 치토세 메가솔라 발전소, 합천댐·청풍호 수상 태양광 사업 등 국내외 대표 프로젝트를 소개할 전략이다.

또 일본 시장에 최적화된 전력기기 솔루션을 선보인다. 미토 메가솔라 파크, 치토세 메가솔라 발전소 준공에 이어 지난해 하나미즈키 메가솔라 발전소 수주로 이어지고 있는 일본 시장 공략에 더욱 박차를 가한다는 전략이다.

LS산전 관계자는 "글로벌 신재생 발전시장은 매년 그 규모가 증가하고 있으며, 태양광의 경우 가깝게는 향후 2년간 25% 이상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세계 3대 시장으로 꼽히는 일본 시장 공략은 물론 잠재적인 글로벌 고객까지 확보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PV 시스템 엑스포는 월드 스마트 에너지 위크 2018의 대표 전시회로, 31개국, 1천570여개의 글로벌 에너지 기업이 참가할 예정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