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노진우 기자] 한국인증서비스가 창간한 블록체인&암호화폐 전문 웹 매거진 비트웹이 독자 및 암호화폐 투자자들에게 정보 제공을 강화하기 위해 전 세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서비스를 제공하기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 시세표에는 업비트, 빗썸, 코인원, 코빗 등 주요 거래소 6곳과 바이낸스, 비트 파이넥스, 비트플라이어 등 해외 주요 거래소 6곳 등 국내외 최다 주요 거래소의 실시간 암호화폐 거래가격이 동시에 표시된다.

또한 적용된 암호화폐 역시 비트코인, 이더리움, 이더리움 클래식, 리플, 비트코인캐시, 대시, 라이트코인, 퀀텀, 이오스, 제트캐시, 모네로 등 12개로 사용자가 가장 많이 투자하는 코인이 적용되었으며 향후 지속적으로 늘려나갈 예정이다.

이 시세표의 가장 큰 특징은 딜레이타임이 거의 없는 것으로 실제 거래소들의 체결시간과 비트웹 시세 서비스간 차이가 불과 5초 이내로 정보 표시 및 갱신속도가 빠르다는 것이다.

이는 오직 시세 서비스만을 위해 구축한 전용선의 큰 대역폭을 통해 시세 정보를 받자마자 이를 저장하지 않고 즉시 화면에 표시하는 것이기에 가능한 것이다. 비트웹 실시간 암호화폐거래 시세표는 PC 및 모바일 버전으로도 서비스를 하고 있다.

한편 비트웹은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 투자자들을 위한 학습자료로 여러 암호화폐에 대한 코인 정보를 체계적으로 정리하여 제공하고 있다.

코인 정보는 상위 10위권 내의 코인을 ‘Top Ranking’, 20위권 내의 코인을 ‘Middle range’로 나누어 순위별로 제공되며, 각 페이지 마지막을 클릭하면 해당 화폐의 실시간 순위가 표시되는 코인마켓캡 사이트로 연결되어 확인이 되도록 했다.

비트웹은 별도로 시세가 급등한 이력이 있거나 앞으로 국내 주요 거래소에 상장될 가능성이 높은 코인들을 따로 모아 ‘비트웹 주목 코인’ 항목으로 반대로 해외에서 상장 폐지되거나 폭락할 우려가 있는 코인은 ‘투자주의’ 항목으로 따로 나누어 해당 코인 정보를 참조하게 했다.

최세준 한국인증서비스 대표는 “그동안 암호화폐 투자를 하면서 많은 사람들이 해당 코인에 대한 기본적인 정보도 모른 채 묻지마 투자를 하는 식이 많았던 것이 사실”이라며 “앞으로 비트웹의 실시간 거래 시세표와 코인 정보를 참조하여 자신이 투자하는 코인이 적어도 어떤 기술로 이루어져 있고 어떤 비전을 갖고 있는지 알게 되면 투자에 더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