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이뉴스투데이 오만학 기자] 한국 여자 스피드스케이팅 장거리 '간판' 김보름(강원도청)이 팀추월 왕따 논란을 딛고 2018 평창동계올림픽 매스 스타트에서 은메달을 획득했다.

김보름은 24일 강릉스피드스케이팅경기장에서 열린 평창올림픽 여자 매스 스타트 결승에서 8분32초99의 기록으로 2위로 결승선을 통과해 포인트 40점을 얻어 준우승했다.

이로써 김보름은 평창올림픽부터 처음 정식종목으로 채택된 매스 스타트의 첫 번째 은메달리스트의 영광을 차지했다.

이날 금메달로 김보름은 4년 전 소치 대회에서 '노메달'의 설움을 씻고 자신의 올림픽 첫 메달을 은빛으로 물들였다.

특히 팀추월 준준결승에서 노선영(콜핑팀)에 대한 '왕따 주행' 논란으로 맘고생을 심하게 했던 김보름은 마음을 다잡고 은메달로 자신의 두 번째 올림픽을 마무리했다.

일본의 다카기 나나가 포인트 60점(8분32초87)의 기록으로 여자 매스스타트 첫 금메달을 차지했다.

김보름은 경기를 마친 후 국내 언론과 가진 인터뷰에서 “생각나는 말이 ‘죄송합니다’밖에 안 떠오른다”며 “이번 시즌을 시작하고 부상당하고 성적 좋지 못했는데, 마지막에 잘 끝나게 돼 다행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