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이뉴스투데이 구동환 기자] 김은정(스킵), 김영미(리드), 김선영(세컨드), 김경애(서드), 김초희(후보)로 구성된 한국 여자 컬링 대표팀이 11엔드까지 가는 연장접전 끝에 일본에게 승리를 거두며 결승 진출에 성공했다.

23일 강원도 강릉 컬링센터에서는 '2018 평창 동계올림픽' 여자 컬링 4강전 한국과 일본의 경기가 열렸다.

이날 경기에서 레드 스톤을 잡은 한국은 후공으로 시작해 1엔드에서 3점을 냈지만,  2엔드에 곧바로 2점을 내주며 추격을 당했다.

3엔드에서 1점을 달아나며 추격에 달아난 한국은 4엔드에서 일본에게 1점을 내줬다.

한국은 5엔드에서 2점을 추가해 6대 3으로 점수를 벌렸지만 6엔드에서 다시 1점을 내줬다.

7엔드를 득점없이 마친 한국은 8엔드에서 1점을 추가하며 7대 4를 만들었다.

9엔드에서 2점을 허용한 한국은 10엔드에서 1점을 또 허용해 엑스트라 엔드(연장전)에 돌입했다.

한국은 11엔드에서 김은정이 던진 스톤으로 1점을 따내며 짜릿하게 8대 7로 승리했다.

일본한테 짜릿한 역전승을 한 한국은 25일 오전 9시 5분 스웨덴과 결승전을 치른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