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아산병원을 방문한 몽골 스키선수들 <사진제공=강릉아산병원>

[이뉴스투데이 강원취재본부 어경인 기자] 강릉아산병원이 부상으로 평창동계올림픽에 참가하지 못한 몽골 전 국가대표 스키선수를 위해 ‘진료비 지원’을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강릉아산병원은 강원도경제진흥원과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의 추천으로 평창동계올림픽을 준비하다 족부관절 부상을 입은 델게르마(여·20)선수의 수술 및 치료를 진행하기로 했다.

델게르마씨는 13세에 스키를 시작해 지난 2014년 몽골 크로스컨트리 국가대표로 발탁돼 많은 국내외 대회에서 메달을 획득했으며 2016년에는 몽골스포츠부 장관 표창까지 수상했지만 지난해 족부관절 부상의 휴유증으로 인해 평창동계올림픽 참가가 좌절됐다.

델게르마씨는 20일 강릉아산병원 정형외과 서동교 교수에게 진료를 받고 입원해 필요한 추가 검사를 받기로 했다.

강릉아산병원에서 치료를 받을 수 있게 됐다는 소식에 평창동계올림픽에 참가한 몽골 스키선수들이 병원을 방문해 델게르마씨에게 빠른 쾌유를 기원하는 깜짝 이벤트도 준비했다. 

특히 이번 나눔 의료에는 몽골 민영 방송사인 울란바토르방송이 델게르마 선수와 동행해 다큐멘터리를 제작, 현지에 방영할 예정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