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 강원연구원 강원학연구센터는 제주문화예술재단 대회의실에서 제주연구원 제주학연구센터와 학술 및 연구 교류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제공=강원연구원>

[이뉴스투데이 강원취재본부 변고은 기자] 강원연구원 강원학연구센터는 19일 제주문화예술재단 대회의실에서 제주연구원 제주학연구센터와 학술·연구 교류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공동연구 수행 및 학술행사 공동개최 ▲학술자료, 출판물, 지식정보, 인적자원 등의 교류 ▲공동캠페인, 교육 및 조사 프로그램 등의 개발 및 시행 ▲기타 양 기관의 상호 관심 분야 등에 합의했다.

지난달 새롭게 단장한 강원학연구센터는 강원학 연구의 플랫폼으로 역할을 다하기 위해 지역학 연구자 및 연구기관 간의 네트워크 구축에 힘쓰고 있다.

강원연구원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지역학 기관 간 연계를 강화하고 상호 이해와 협력 증진을 도모해 ‘강원학’과 ‘제주학’ 연구의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강원학연구센터는 역량 있는 지역 연구자들의 강원학 연구   진작을 위해 다양한 분야의 ‘강원학 관련 연구지원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또 강원학 진흥의 취지를 도 내외적으로 공감하고 확장 계기를 마련해 ‘열린 강원학 아카데미’도 곧 운영될 예정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