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많은 점의 집합이 선이 되듯, 하루하루 벌어지는 일들이 모여 역사가 됩니다. 개별적으로는 큰 의미를 갖지 못했던 사건, 사고들이 훗날 역사적 의미를 부여받기도 합니다. 
이에 이뉴스투데이는 훗날 문재인 시대를 돌아볼 때 참고 자료가 될 <문재인 정부 D+α> 코너를 마련했습니다.
이 코너에는 ▲국내 정치▲외교 안보▲경제▲사회 문화 등 4개 분야에서 일어나는 문재인 정부 관련 주요 뉴스들을 일지 형태로 요약 정리해 게재합니다. 
문재인 시대 비망록이라 할 수 있는 이 코너가 독자 여러분에게 유용한 정보가 되길 기대합니다. 

<편집자주>

[사회 문화]

◆ 이낙연 총리, 컬링 경기 관전… "평창올림픽 성공 거의 예약" 

이낙연 국무총리가 18일 오후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평창동계올림픽으로 컬링 팬이 됐다"며 "한국 여자대표팀, 중국을 12대 5로 대승"이라고 기쁨을 표했다. 

이어 "평창올림픽은 입장권 판매율이 95%를 웃돌며 성공을 거의 예약했다. 국민 여러분꼐 감사드린다"고 덧붙였다. 

◆ 文 대통령, 쇼트트랙 최민정·서이라 선수에 축전 

<사진출처=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은 18일 남녀 쇼트트랙에서 각각 금메달과 동메달을 딴 최민정·서이라 선수에게 축전을 보내 격려했다. 

문 대통령은 "최민정 선수의 환하게 웃는 모습을 보게 돼 기쁘다. 흔들리지 않는 스케이팅으로 한국인의 강한 정신력을 전 세계에 확인해 주었다. 너무나 자랑스럽다"고 밝혔다. 

서이라 선수에게는 "쇼트트랙 1,000m 동메달을 축하한다. 다시 일어나 끝내 달려 이뤄낸 결과다. 멋진 모습이었다"라고 축하의 말을 전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