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이세정 기자] 나흘 간의 설 연휴가 시작됐다. 자동차 관련 업계는 차량 이동량이 증가하는 설을 맞아 무상점검 서비스와 다양한 프로모션으로 귀성·귀경길 지원에 나섰다.

15일 한국자동차산업협회와 업계 등에 따르면 한국지엠주식회사는 17일까지 전국 주요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설 연휴 특별 서비스 캠페인'을 전개한다.

이번 캠페인은 한국지엠 전 차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전문 진단 장비를 활용해 엔진, 브레이크 및 타이어 공기압 점검, 냉각수, 엔진오일, 워셔액 보충 등의 특별 서비스는 물론, 벌브와 휴즈 등 소모품 무상 교환도 가능하다. 한국지엠은 장거리 운전에 대비 차량 관리 및 안전 운전 요령에 대한 안내도 실시할 계획이다.

무상점검 서비스는 이날 경부선 죽암(부산방향), 중앙선 치악(부산방향), 서해안선 서산(목표방향) 휴게소에서, 16~17일까지 경부선 죽암(서울방향), 중앙선 치악(춘천방향), 서해안선 서산(서울방향) 휴게소에서 진행된다.

한국지엠은 서비스 캠페인 기간 중 종합상황실(쉐보레 고객센터)을 운영해 명절 기간 고향을 찾는 고객들이 전국 어디서나 긴급 출동 및 차량 견인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고객 편의에 만전을 기한다는 계획이다.

쌍용자동차는 17일까지 귀성 및 귀경길에 나서는 고객들의 안전운행을 돕기 위해 전국 고속도로 상·하행선 휴게소 5개소에서 '설날 특별 무상점검 서비스'를 시행한다. 이번 서비스는 쌍용차 모든 차종(대형 상용차 제외)을 대상으로 한다.

지정 휴게소에 마련된 무상점검 코너에 입고한 고객은 장거리 주행에 필요한 차량 점검을 받고 필요 시 각종 벌브류 무상교환은 물론 각종 오일류, 부동액, 와셔액 보충과 함께 엔진, 브레이크 등 점검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이날은 경부선 안성(부산방향), 중부선 음성(통영방향), 영동선 여주(강릉방향) 휴게소에서, 16일부터 17일까지 경부선 안성(서울방향), 중부선 음성(하남방향), 영동선 여주(강릉방향)에서 특별점검 서비스가 진행된다. 여주휴게소의 경우 상행 휴게소가 협소한 관계로 하행에서만 운영된다.

르노삼성자동차도 이날 하행선인 영동선 문막휴게소(강릉방향), 남해안 함안(부산방향), 서해안선 서산(목표방향) 휴게소에서, 16~17일은 상행선인 경부선 칠곡(서울방향), 영동선 문막휴게소(인천방향), 남해안 함안(순천방향), 서해안선 서산(시흥방향) 휴게소에서 무삼점검 서비스를 진행한다.

한국지엠·쌍용차·르노삼성 등 국산차 3사의 무상점검 서비스 가능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다.

넥센타이어는 이날 남해안 진영(순천 방향), 영동선 횡성(강릉 방향), 중앙선 동명(부산 방향) 등 총 3곳의 휴게소에서 고속도로 무상점검 캠페인을 실시한다.

타이어 관리 전문 인력과 2.5톤 모바일 점검 차량이 투입돼 타이어 공기압과 마모 상태 등을 확인하고, 워셔액 보충, 차량 실내 소독 등의 서비스를 무상으로 제공한다. 특히 장착된 타이어 제조업체와 관계없이 모든 타이어의 안전 점검을 받을 수 있다. 무상점검 부스를 방문하는 고객에게는 소정의 기념품 3종 세트이 증정된다.

SK네트웍스의 종합 차량관리 브랜드 스피드메이트는 이달 28일까지 설 맞이 차량 무상점검과 다양한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행사 기간 동안 매장을 방문한 고객은 귀향길 및 겨울철 안전 운행을 위한 차량 및 타이어 무상점검을 받을 수 있다.

또 스피드메이트는 가성비 타이어와 항균필터를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한다. 할인율을 살펴보면 마타도르 타이어 40%, 아킬레스 타이어 35%, 금호 타이어 25%, 수입차 항균필터 30%, 국산차 항균필터 40% 등이다. SK네트웍스의 모빌리티 통합 멤버십 서비스인 클럽 모스트 가입회원은 마타도르와 아킬레스 타이어 구매 시 10% 추가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카셰어링 업체 쏘카는 명절 연휴 기간 동안 다양한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쏘카 앱 내 마이페이지, 쿠폰북으로 들어가면 '1박 2일 할인 쿠폰', '2박 3일 할인 쿠폰' 등을 다운받아 이용할 수 있다. 더불어 모바일 쇼핑공간인 '쏘카마켓'에서 19일까지 쏘카 쿠폰 5만원권 2매와 쏘카 옥스포드 블록, 쏘카가 제작한 에코백 등의 굿즈를 포함한 패키지 50세트를 30% 이상 할인된 가격에 한정 판매한다.

AJ렌터카는 오는 28일까지 48시간 이상 차량을 대여하는 고객에게 최대 75%의 할인을 적용한다. 18일까지는 모든 대여 고객에게 홈플러스 온라인몰, 오프라인 매장 등에서 사용 가능한 할인 쿠폰북을 증정한다. 신규회원이 고급, 승합,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차량을 이용하는 경우 70%, 중형 차량은 60%의 할인이 적용된다. 특히 지난해 추석, 설 명절에 차량을 대여한 이력이 있는 고객은 5% 추가 할인 혜택을 받는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