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수원여자대학교>

[이뉴스투데이 김용호 기자] 수원여자대학교(총장 손경상) 간호학부 간호학과(학과장 유장학)는 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에서 주관한 제58회 간호사 국가고시에 응시한 간호학과 졸업생(2018년 2월) 172명이 전원 합격했다고 전했다.

오수민 수원여대 간호학부 학부장은 "국가고시 100% 합격을 위해 지도교수의 개별 맞춤형 지도와 국가시험 출제현황 분석, 국가고시대비 특강, 튜터링 수업을 통해 학생들이 믿고 따라와 준 결과"라며 "성실·박애·봉사정신을 바탕으로 휴머니즘을 실천하는 따뜻한 간호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수원여대 관계자는 "간호학과 졸업생(2018년 2월)들은 삼성서울병원, 분당서울대학교병원, 아주대학교병원, 여의도성모병원, 고려대병원 등 우수기관으로 취업을 했으며, 주요 실습병원으로는 순천향대학교병원, 여의도성모병원, 고려대학교 안산병원, 아주대학교병원, 한림대학교 성심병원, 가톨릭대학교 성빈센트병원 등을 확보하고 있다"고 밝혔다.

<사진제공=수원여자대학교>

한편, 수원여대는 지난 13일 오전 11시 인제캠퍼스 미림관 대강당에서 2017학년도 제43회 학위수여식을 개최했다고 전했다.

이날 행사에는 손경상 수원여대 총장, 김순애 수원여대 총동문회 회장 및 졸업생, 재학생, 학부모 등 3000여 명이 참석했다.

학위수여식에서는 간호학과 172명, 전문학사 1347명, 전공심화 97명 등 총 1616명에게 학위가 수여됐다.

전문대학교육협의회장상은 전체 수석 졸업자인 김하은(비즈니스과 중국비즈니스전공) 학생이, 이사장상은 이수진(약용식물과) 학생이, 총장상은 김혜영(간호학과) 학생과 안해솜(레저스포츠과)학생이 수상했다.

손경상 수원여대 총장은 "성실, 박애, 봉사의 대학이념을 잘 실천해나간다면 사회에 필요한 인재가 될 수 있을 것"이라며 "사회에 공헌하는 전문여성인재로서 자부심을 갖고 힘찬 출발을 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