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코웨이>

[이뉴스투데이 신승엽 기자] 코웨이는 지난해 연결 기준 연간 매출액 2조5168억원과 영업이익 4727억원을 기록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는 역대 최고치로 전년 대비 각각 5.9%, 39.5% 증가한 수치다.

작년 4분기 매출액은 6536억원, 영업이익은 107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6.4%, 11.1% 성장했다.

코웨이의 지난해 국내 환경가전 매출액은 공기청정기, 매트리스 등 제품 판매 호조를 바탕으로 전년 대비 3.5% 증가한 1조9811억원으로 집계됐다. 아울러 코웨이의 작년 4분기 국내 환경가전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2.9% 상승한 4964억원을 기록했다. 코웨이는 현재 성장세를 바탕으로 올해 국내 환경가전 매출액 부문에서 작년 대비 4.1% 오른 2조62억원의 매출액 목표를 수립했다.

제품 해약률은 전년 대비 0.14%포인트 감소한 1.06%를 달성했다. 특히 작년 4분기 해약률은 0.86%를 기록하며 역대 최저 수준을 보였다. 이에 따라 작년 렌탈자산폐기손실 비용은 407억원으로 나타났다.

해외사업 수출 부문 매출액은 신제품 판매 호조, 법인 현지 판매 증가 영향으로 전년 대비 19.7% 증가한 2597억원으로 집계됐다. 말레이시아 법인의 작년 매출액은 전년 대비 45.1% 상승한 2075억원이다. 말레이시아 법인의 지난해 관리 계정은 전년 대비 51.5% 오른 65만3000계정을 달성했다. 미국 법인의 지난해 매출액은 아마존과 파트너십 체결을 통한 공기청정기 시판 판매 호조 등의 영향으로 전년 대비 8% 증가한 650억원이다.

지난해 코웨이의 매트리스 총 판매량은 13만7000대로 사상 최대치다. 총 관리계정은 전년 대비 11.4% 상승한 35만8000계정이다.

국내 화장품 사업 부문 매출액은 판매인 생산성 증대 및 신제품 출시 등의 영향을 받아 798억원을 기록하고 전년 대비 7.4% 상승했다.

코웨이는 올해 실적 목표(K-IFRS 연결 기준)를 매출액은 10.1% 증가한 2조7700억원, 영업이익은 11.1% 상승한 5250억원으로 잡았다.

이해선 코웨이 대표이사는 “환경가전사업을 포함해 전 사업영역에서 고르게 성장하며 지난해에도 견조한 실적을 보였다”며 “올해는 코웨이만의 핵심 역량을 강화한 제품, 전략적 목표 시장 대응, 현장과 동업하는 4차 산업혁명 기술이라는 3가지 키워드를 중심으로 코웨이가 한 단계 더 도약하는 해로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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