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글로벌청년인턴쉽 <사진제공=하나은행>

[이뉴스투데이 김민석 기자] KEB하나은행은 국내 청년의 취업난 해소를 위한 해외 일자리 취업 지원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글로벌 청년 인턴십 '하나로·세계로 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하나은행의 이번 인턴십은 정부의 신남방정책에 부응하고 하나금융의 글로벌 전략 비전 달성을 위해 향후 성장성이 높은 아시아 지역을 중심으로 우수한 인재를 확보, 배치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에 이번 인턴십으로 선발된 참가자는 인도네시아, 베트남, 필리핀, 싱가포르, 인도 등에 집중 배치돼 △실무 체험 △현지시장 조사 △현지진출 국내기업과 연계한 방문 프로그램 등으로  현장에서 경험을 쌓을 예정이다.

인턴십 근무 우수자에게는 본인의 근무 희망에 따라 현지의 법인과 지점에서 근무를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인턴십은 2월 중 선발공고를 하고 첫 참가자를 선발한 후, 2년 동안 상하반기 각각 50명씩 약 200여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인턴십 기간은 국내외 포함해 6개월 이내로 탄력적으로 운영한다.

이번 인턴십 지원자는 해당국가 현지 언어와 영어회화 가능자를 우대 선발하고, 선발된 인원에게는 소정의 급여, 체재비, 왕복 항공편을 제공한다.

하나은행 글로벌사업부 관계자는 "국내 청년들이 취업난에서 벗어나 글로벌 현장에서 이들의  정신, 업무 태도, 적응 능력이 충분히 발휘 될 수 있도록 제도, 프로그램을 개발해 지원할 예정"이라며 "이번 인턴십에 우수한 인재들이 지원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