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헬로가 팟빵과 제휴를 맺고 팟캐스트 서비스를 제공한다 <사진제공=CJ헬로>

[이뉴스투데이 구동환 기자] 모바일에서만 즐기던 팟캐스트를 우리집 케이블TV에서도 만날 수 있게 됐다.

CJ헬로는 ‘팟빵’과 콘텐츠 제휴를 맺어 케이블TV에서도 팟캐스트를 청취할 수 있게 됐다고 12일 밝혔다. 팟빵은 국내 1위 팟캐스트 플랫폼이다. 

이용자는 헬로TV를 통해 방송 콘텐츠 뿐만 아니라 김생민의 ‘영수증’, 송은이&김숙의 ‘비밀보장’ 등 차별화 된 오디오 콘텐츠까지 즐기게 된다. 내가 원하는 팟캐스트의 에피소드를 언제든지 이용할 수 있어 TV를 통한 콘텐츠 선택의 폭이 더욱 넓어진다.

헬로TV 팟캐스트는 팟빵이 가진 1만여개 방송코너와 약 84만건의 에피소드를 제공한다. 정치, 시사, 취미, 코미디 등 총 20여개의 카테고리로 구성된 다양한 콘텐츠들이 매일 업로드되며, 전체 팟캐스트 순위 정보와 인기 추천방송도 한 눈에 볼 수 있다.

CJ헬로 고객이라면 별도 로그인 없이 간단한 리모컨 조작으로 원하는 콘텐츠를 청취할 수 있다. 직관적이고 세련된 UI로 사용자 편의성까지 고려했다. 향후 오디오채널과 인접한 채널 번호를 부여해 고객접근성을 더욱 높일 계획이다.

한편 이번 제휴로 CJ헬로는 지역특색을 살린 콘텐츠도 강화한다. 향후 CJ헬로 권역의 지역민이 직접 참여하고 만드는 로컬 팟캐스트까지 제공해 지역 특색을 살린 다양한 콘텐츠를 확보, CJ헬로만의 지역성을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전선영 CJ헬로 방송사업팀 대리는 “팟캐스트 서비스를 통해 TV기반의 데이터 서비스 생태계 확장을 모색하고자 한다”며 “향후 클라우드, 인공지능(AI),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케이블TV가 혁신플랙폼으로 진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