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 디앤서 홈페이지. <자료 제공=대우건설>

[이뉴스투데이 이상헌 기자] 대우건설은 부동산 정보제공 서비스인 'D.Answer'(디앤서)를 론칭한다고 9일 밝혔다. 

부동산종합서비스란 기업이 개발·분양·임대·관리·중개·금융 등 모든 부동산 서비스를 일괄적으로 제공하는 원스톱 서비스를 의미한다. 

대우건설측은 지난해 2월 건설업계 최초로 부동산종합서비스 예비인증을 받은바 있으며, 종합서비스 개념에서 한 발 더 나아간 오픈 플랫폼을 제공하기 위해 'D.Answer'(디앤서)를 내놨다고 설명했다. 

'D.Answer'(디앤서)는 대우건설의 이니셜 D를 활용해 차별화(Different)된 서비스를 통해 부동산의 가치를 발견(Discovery)한다는 뜻과 'Answer'를 결합한 명칭으로'부동산종합서비스의 정석'으로 발돋움하겠다는 대우건설의 의지를 담은 네이밍이다.

이달 입주를 시작하는 공공지원 민간임대(뉴스테이) '동탄 행복마을 푸르지오'에 첫 번째로 도입되는 'D.Answer'(디앤서) 오픈 플랫폼 서비스는 임대·임차인 관리 시스템을 우선적으로 선보인다. 

'D.Answer'(디앤서)를 통해 임차인은 계약현황에서부터 공과금, 입주민설문, 주거생활 등의 전반을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 

임대인 역시 공실현황에서 임대료, 임대현황표 등을 한 눈에 볼 수 있다. 이외에도 생애주기별 맞춤 주거서비스, 마을공동체 구성 및 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와 같은 서비스는 'D.Answer'(디앤서) 홈페이지에서 '오픈플랫폼 체험하기'를 통해 미리 체험해 볼 수 있다. 

또한 'D.Answer'(디앤서)는 향후 협력부동산과의 파트너쉽을 통해 공실정보공유, 임차신청관리 등 확장 서비스 제공할 계획이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D.Answer'(디앤서) 오픈 플랫폼 서비스는 향후 확대가 가능한 서비스인 만큼 임대인과 임차인은 물론 이용하는 고객이 모두 만족 할 수 있는 오픈 플랫폼으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정보는 대우건설 디앤서 홈페이지와 모바일 디바이스를 통해서도 확인 할 수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