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상공회의소는 7일 유성 아드리아호텔에서 열린 '2018년도 정기의원총회'에서 세종상의 분할 승인 안건을 가결하는 한편 제23대 의원선거의 공식 일정을 확정졌다고 밝혔다. <사진제공=대전상공회의소>

[이뉴스투데이 대전충청취재본부 박희송 기자] 대전상공회의소(이하 대전상의) 의원총회에서 세종상의 분할 승인 안이 가결 통과됐다.

대전상의는 7일 유성 아드리아호텔에서 열린 ‘2018년도 정기의원총회’에서 세종상의 분할 승인 안건을 가결하는 한편 제23대 의원선거의 공식 일정을 확정졌다고 밝혔다.

이날 대전상의 회장단을 비롯한 의원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총회에는 ▲의원 변동사항 ▲2017년도 사업실적 ▲2017년도 종합 감사결과 등에 대한 보고와 함께 ▲2017회계연도 결산처리 ▲(가칭)세종상공회의소 분할 승인 ▲제23대 의원·특별의원 선거 시행(안) 등 안건에 대한 의결을 마쳤다.

특히 작년 12월 (가칭)세종상공회의소 설립추진위원회의 공식 요청으로 상정된 ‘(가칭)세종상공회의소 분할 승인’ 안건에 대해서는 현장에 참석한 의원 전원이 찬성한 가운데 서면결의 찬성표를 더해 3분의 2 이상의 동의를 얻음으로써 최종 가결됐다.

이로써 세종상의 설립추진위는 앞으로 관련 법령에 따라 창립총회, 설립인가, 의원선거·의원총회, 설립등기 등 세종상공회의소 설립을 위한 남은 절차를 본격 추진할 수 있게 됐다.

제23대 의원·특별의원 선거 일정도 공식 확정됐다.

오는 21일부터 25일까지 진행되는 후보자 등록을 시작으로, 28일 선거인명부를 최종적으로 확정지은 후 내달 6일 시행되는 의원·특별의원 선거를 통해 제23대 의원 110명을 선출하게 된다.

이어 오는 3월 12일 예정된 임시의원총회에서 신임회장을 비롯한 임원을 선출함으로써 제23대 임원·의원단 구성을 모두 마치게 된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