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커머스업계가 평창동계올림픽과 밸런타인데이, 설날까지 굵직한 이벤트가 예고된 2월 특수잡기에 나섰다. <사진출처=연합뉴스>

[이뉴스투데이 강민수 기자] e커머스업계가 2월 특수잡기에 열을 올리고 있다. 평창동계올림픽(9~25일)을 시작으로 밸런타인데이(14일), 설날(15~17일)까지 굵직한 이벤트가 예고돼 있어 각종 할인혜택과 빠른 주문·배송 등을 앞세워 매출 증대에 나서는 모양새다.

아울러 평창동계올림픽 등 스포츠행사 기간에는 온라인 주문량이 늘어날 것으로 전망되는 만큼 할인쿠폰 마련에도 나서고 있다.

7일 업계에 따르면 쿠팡은 설 명절을 맞아 ‘2018 설날 기획전’을 오는 19일까지 진행한다. 

‘2108 설날 기획전'에서 설 선물은 물론 제수용품과 설 연휴에 떠날 수 있는 여행상품까지 설과 관련된 모든 상품을 한곳에 모아 선보인다. 특히 선물관, 준비관, 여행관 등을 카테고리 별로 구분해 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세심하게 비교하고, 손쉽게 찾을 수 있도록 했다. 설 이틀 전인 14일까지 로켓배송 상품을 주문하면 빠르고 편리하게 설 전날인 15일까지 받아볼 수 있다.  

선물관에서는 정육, 과일, 뷰티, 식품, 주방, 가전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선물을 한 페이지에서 쉽게 살펴볼 수 있게 했다. 대표 상품으로는 위생적인 개별포장으로 보관 및 휴대가 간편한 스틱형 홍삼 농축액 ‘정원삼 6년근 고려홍삼정 365 스틱’이 쿠팡에서 300g 1세트 기준 2만5000원대에 판매된다.

명절 선물 베스트셀러인 ‘스팸’을 중심으로 ‘알래스카 연어’, ‘카놀라유’ 등이 포함된 복합 선물세트 ‘CJ제일제당 특별한 선택 O-1호’가 1만8000원대, 생활에 유용한 생필품으로 구성한 선물세트 ‘AP 선물세트 종합 2호’도 6세트 기준 4만8000원대에 선보였다. 

다양한 설 준비용품도 마련했다. 준비관에서는 교자상 등 제수용품은 물론 한복과 주방용품, 귀성길 유아용품, 자동차용품, 명절 놀이기구 등을 구성해 완벽한 설 준비를 돕는다. 온 가족이 함께 모여 즐길 수 있는 ‘세종공예사 전통 민속 윷놀이 게임세트’는 6800원대에, 아이보리빛 당의와 다홍빛 주름치마로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는 ‘예닮 나누미 여아 한복세트 예효은’은 3만9000원대에 만나볼 수 있다.  

쿠팡은 설 연휴 기간 맞춤형 여행 상품도 함께 준비했다. 해외여행 및 국내여행 패키지 상품은 물론 리조트, 스키장과 테마파크 등 설 연휴 기간 중 이용 가능한 인기 여행지 상품을 판매한다. 대표 상품으로 패밀리트윈 무료 업그레이드와 가족 여행객을 위한 헬로키티 객실 패키지 구성으로 구성된 '특1급 롯데호텔제주-쿠팡단독특전'을 20만5000원대부터 예약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쿠팡은 14일까지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국내·외 유명 브랜드의 초콜릿 상품을 선보인다.

쿠팡은 연인과 가족들을 위한 선물용 초콜릿을 포함해 다양한 초콜릿을 손쉽게 고를 수 있도록 추천 상품 영역별로 별도의 기획 페이지를 마련했다.

쿠팡은 간편하게 선물할 수 있는 완제품 초콜릿을 판매한다. 엄선된 원료만을 사용해 까다로운 엄마들을 만족시키고 아이들의 입맛까지 사로잡아 전 세계에서 사랑을 받는 ‘킨더초콜릿 1박스(50g, 20개)’를 2만원대에, 초콜릿의 풍미를 더해주는 얼그레이와 민트향, 켠과류 등 골라 먹는 재미가 있는 ‘라미엣라미 16구 수제 초콜릿’을 1만7000원대에 판매한다.

이탈리아 프리미엄 초콜릿 ‘페레로 로쉐 T16벨 초콜릿’을 1만원대에, 서로 다른 맛과 모양의 수제 초콜릿을 담은 ‘꼬모쌤쁘레 시그니처 수제 초콜릿 세트’를 1만8000원대에 구매할 수 있다.

초콜릿 전문브랜드의 인기 상품 ‘엠앤엠즈 땅콩 픽앤믹스 초콜릿(13.5g, 25개)’를 9000원대에, 원뿔형의 밀크초콜릿을 코코아파우더에 굴려서 만든 오리지널 트러펄 초콜릿인 ‘이모티 참 델리스 코코아 더스티드 트러플 (200g, 2개)’을 10% 할인된 8200원대에 판매한다.

위메프도 설 명절을 맞아 오는 15일까지 '2018 설레는 선물대전'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은 전문 상품기획자(MD)들이 선정한 특가상품뿐 아니라 가격대별로 실속 명절선물을 추천해 주는 것이 특징으로, 굴비, 곶감, 한우, 과일, 홍삼 등 다양한 특가상품이 소개된다. '오늘만 이 가격' 코너에는 해당일 기준으로 가장 할인 혜택이 높은 상품 6가지를 선별해 보여준다.

규모에 맞는 상품을 찾고자 하는 고객들을 위해 1만 원 이하부터 1~2만원, 3~4만원, 5만원 이상, 10만원 이상까지 가격대별 실속 상품들을 모았다.

1만원 이하 상품에는 '아스트 아로마 디퓨저' 7900원, '아모레퍼시픽 선물세트 종합 2호(D)' 8400원, '명품 녹용보 프리미엄 1박스(30포) 9900원, '다요또 보이차' 2박스 9900원 등이 있다. 1~2만원대 상품에는 'CJ 스팸세트', '제주내음 꿀 레드향 선물세트', '반건시 곶감세트' 등이 있으며, 3~4만원대에는 '영광 법성포 굴비(40마리)', '제주 직송 옥돔선물세트', '명장 등심불고기 선물세트' 등이 있다.

5만원 이상, 10만원 이상 상품에서는 한우, 갈비, 굴비 세트 등을 시중가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만날 수 있다. '카테고리별 전용관 바로 가기'에서는 식품·가전·건강식품 등 카테고리별 선물세트를 각각 찾아볼 수 있다.

이와 더불어 위메프는 밸런타인데이를 앞두고 초콜릿선물세트·초콜릿만들기세트·밸런타인데이 선물 등 초특가에 판매하는 기획전을 진행한다.

위메프 밸런타인데이 기획전에서는 직접 만든 초콜릿을 선물하고자 하는 고객들을 위해 ‘초콜릿만들기세트 13종 모음’을 1만2900원부터, ‘파베생초콜릿만들기 DIY세트‘를 2만5900원에 판매한다. 킨더조이·가나초콜릿·ABC초코·페레로로쉐 등 다양한 초콜릿 완제품도 특가 판매한다.

이번 기획전에는 초콜릿 외에도 ‘막대과자 만들기세트’(1만3900원), ‘제빵·간식 만들기’(1900원부터) 등 다양한 DIY세트와 베이커리·케이크세트 그리고 선물상자·포장지·풍선 등 주변 용품까지 준비됐다. ‘페라리향수’(1만4900원부터)와 몽블랑 명함지갑·키홀더·머니클립 등 밸런타인데이 선물로 추천하는 다양한 상품을 특가에 판매하고 있다.

기획전 내에 ‘새해쿠폰’ 적용 상품은 쿠폰 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상품에 따라 무료배송 혜택을 제공한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