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정부 D+271
상태바
문재인 정부 D+271
2018년 2월 5일
  • 서믿음 기자
  • 승인 2018.02.06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많은 점의 집합이 선이 되듯, 하루하루 벌어지는 일들이 모여 역사가 됩니다. 개별적으로는 큰 의미를 갖지 못했던 사건, 사고들이 훗날 역사적 의미를 부여받기도 합니다. 
이에 이뉴스투데이는 훗날 문재인 시대를 돌아볼 때 참고 자료가 될 <문재인 정부 D+α> 코너를 마련했습니다.
이 코너에는 ▲국내 정치▲외교 안보▲경제▲사회 문화 등 4개 분야에서 일어나는 문재인 정부 관련 주요 뉴스들을 일지 형태로 요약 정리해 게재합니다. 
문재인 시대 비망록이라 할 수 있는 이 코너가 독자 여러분에게 유용한 정보가 되길 기대합니다. 

<편집자주>

[국내 정치] 

◆ 文 대통령 "개헌 준비하라… 국회 합의만 기다릴 수 없어" 

문재인 대통령이 5일 대통령 자문기구인 정책기획위원회에 국회 개헌안을 준비하라고 지시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후 청와대에서 주재한 수석·보좌관 회의에서 "지방선거와 동시에 개헌 국민투표를 하려면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다"며 "이제 대통령도 국민 의견을 수렴하는 등 개헌 준비를 시작할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이어 "국회가 국민의 뜻을 받들어 합의하는 게 최선이지만 국회 합의만을 바라보며 기다릴 상황이 아니다"라며 "대통령 자문기구인 정책기획위원회가 중심이 되어 국민의 의사를 수렴하고 국회와 협의할 대통령의 개헌안을 준비해달라"고 주문했다. 

[외교 안보] 

◆ 文 대통령, IOC총회 개회식 축사… "평창 평화올림픽의 문이 활짝 열렸다" 

<사진제공=청와대>

문재인 대통령은 5일 강릉아트센터에서 열린 제132차 국제올림픽위원회(IOC)총회 개회식 축사에서 "대화와 평화가 올림픽 정신에 부합한다는 사실을 거듭해서 확인해 준 IOC의 협력과 활약이 평창 평화올림픽의 문을 활짝 열었다"고 밝혔다. 

이어 "올림픽에 담긴 평화와 우정, 관용과 희망의 정신이 더 널리 퍼질 수 있도록 IOC와 함께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사회 문화]

◆ 文 대통령, 평창올림픽 자원봉사자 응원… "여러분 사랑합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5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평창동계올림픽 자원봉사자 여러분, 사랑합니다"라고 적었다. 

이어 "추위가 매섭다. 강원도의 추위는 더 심할 터다. 이 추위 속에서도 전국에서 모인 자원봉사자들이 열심히 대회를 준비하고 있다. 참으로 대견하고 장하다"고 덧붙였다.

또 "국민 여러분, 자원봉사자를 만나면 격려해주시고 따뜻하게 안아주십시오. 그러실 거죠?"라며 "이 겨울, 자원봉사자들의 헌신을 꼭 기억하겠다. 사랑합니다"라고 글을 마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