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의 'GS25 X OiOi 여권지갑'과 미니스톱의 밸런타인데이 기획 상품 <사진제공=GS25, 미니스톱>

[이뉴스투데이 유경아 기자] 여성들이 사랑하는 연인에게 초콜릿을 선물하는 기념일인 '밸런타인데이(2월14일)'을 앞두고 편의점업계가 기념일 특수를 누리기 위해 ‘달콤한 전쟁’을 시작했다.

1일 관련 업계 등에 따르면 편의점이 연중 '기념일' 특수를 가장 많이 누리는 때는 ▲2월 밸런타인데이 ▲3월 화이트데이 ▲11월 빼빼로데이 등 3개다. 이 기간 선물용 초콜릿과 사탕, 빼빼로 등은 평소 매출 대비 50% 이상 뛴다.

이에 각 편의점들은 경쟁이 치열한만큼 더 저렴하고, 실속 있는 기획으로 구성해 선물세트를 선보이고 있다. 주로 1개 가격에 2개를 살 수 있거나 2개를 사면 1개를 더 주는 '묶음' 구성이 다수다. 

GS25는 패션업계와 손을 잡았다. 젊은 소비자층을 중심으로 인기를 모으고 있는 글로벌 패션 브랜드 오아이 오아이(O ! O i)와 컬래버레이션 해 여권 지갑 8만개를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제작했다.

GS25는 오아이 오아이 여권지갑을 별도로 9800원에 판매하며, 페레로로쉐 어떤 상품이든지 함께 구매 시 3500원으로 할인 판매한다.

또 1~7일 별도 제작 상품 외 페레로로쉐 모든 상품에 대해 BC카드로 구매 시 50% 청구 할인한다. 1인당 최대 6만원까지만 가능하다. 예를 들어 14만원어치 페레로로쉐를 구매하고 BC카드로 결제해도 6만원까지만 청구 할인되는 것이다. 

16일까지는 40여종의 인기 초콜릿과 초코 상품에 대해서도 1+1, 2+1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40종은 지금까지 운영했던 밸런타인, 화이트데이를 모두 합쳐 가장 많은 행사 상품이다. 

GS25는 패레로로쉐 기프트 세트를 별도 제작해 ‘안사면 후회’하는 컨셉의 덤 선물 상품을 다양하게 준비했다. 페레로로쉐 T-8 2개와 무릎담요로 구성된 페레로무릎담요세트, T-5 4개와 다이어리로 구성된 페레로다이어리세트 등이다. 

BGF리테일의 CU(씨유)는 영화제작사 드림웍스픽처스와 함께 애니메이션 캐릭터를 활용한 상품 20여종을 선보인다.

드림웍스의 쿵푸팬더, 트롤, 슈렉 등이 더해진 대표 상품은 ▲'드림웍스 원형볼' ▲'드림웍스 하트' ▲'드림웍스 인형바구니' 등 5종이다. 

'가나X워너원 패키지팩'은 인기 아이돌 그룹 '워너원'과도 컬래버레이션한 상품이다.

세븐일레븐은 120여종의 다양한 초콜릿 상품들을 선보인다. 

세븐일레븐은 지난해 밸런타인데이 매출 분석 결과 중저가 일반 상품이 전년 대비 44.2% 증가함에 따라 올해는 해당 상품군을 강화했다. 

먼저 세븐일레븐 베스트 상품으로 자리잡은 '시크릿쥬쥬 립캔디'를 담은 비누 장미꽃 꽃다발과 밸런타인데이 인기 초콜릿을 활용한 패키지 상품을 단독 판매한다.

<사진제공=세븐일레븐>

또 다양한 용도로 활용이 가능한 파우치 3종과 초콜릿 모양의 손거울, 페레로로쉐가 담긴 '초콜릿은 너 가지고 파우치는 나줘' 등도 준비했다. 365개의 종이 장미꽃으로 만든 곰돌이가 페레로로쉐 초콜릿을 안고 있는 모양의 '365일 너만 사랑해 장미꽃베어'도 마련됐다.

캐릭터 상품도 다양하다. 오버액션토끼 캐릭터가 디자인된 패키지에 스티커를 담은 '오버액션토끼 가나6입'과 '오버액션토끼 가나·크런키 6입' 등이다. 

세븐일레븐은 롯데 통합 멤버십 엘포인트(L.POINT)를 사용하면 가나 초콜릿 결제 시 30% 할인 판매한다. KB국민카드로 결제하면 롯데제과 초콜릿 결제 시 구매 금액의 50%를 익월 캐시백으로 받을 수 있다. 

미니스톱은 '캐릭터 마케팅'을 펼친다. 올해 밸런타인데이 상품으로 91종을 준비한 미니스톱은 1만원 이하의 저가 상품을 확대했다, 또 여성 고객의 귀여운 캐릭터 선호 추세를 반영해 캐릭터를 활용한 차별화 상품도 선보인다.

인기 캐릭터 '베어스 스쿨 재키'와 함께한 콜라보상품이 대표적이다. ‘재키핑크’와 ‘재키블루’는 재키의 캐릭터가 그려진 상자 안에 가나초코바1000, 페레로로쉐T2 등 다양한 초콜릿을 담은 실속형 상품이다. 빅사이즈 재키모양 상자에 풍성한 초콜릿과 재키수첩을 함께 담은 ‘재키25000’, 귀여운 재키 캐릭터 디자인 상자에 손잡이가 달려 선물하기 좋은 ‘재키8000’ 등 8종이 더 마련돼 있다.

미니스톱은 인기 젤리, 초콜릿 제품에 대한 1+1, 2+1 행사도 준비했다. 로아커초콜릿 4종, 봉봉초콜릿 3종 등 21종 상품에 대해 1+1행사를, 가나초코바 과 허쉬아몬드초콜릿 등 103종 상품에 대해 2+1행사를 진행한다.

업계의 한 관계자는 "최근 발렌타인데이에 부담 없는 선물을 하더라도 재미있고 색다른 상품을 찾는 소비 트렌드를 보이고 있다"며 "업계는 차별화 요소를 더한 다양한 선물과 풍성한 할인 혜택을 강화해 고객이 만족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