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경인취재본부 김승희 기자] 경기도교육청은 1일 오전 2018년 3월 1일자 유치원․특수․초등․중등 교사 9721명의 정기인사를 단행했다.

이번 인사 대상은 전보 6320명, 타시도 교류 887명, 신규임용 2514명 등 총 9721명이다.

이번 인사는 학생중심, 현장중심의 경기혁신교육과 교육과정 운영 정상화에 중점을 두고, 경기도교육공무원인사관리세부기준에 따라 교사 본인의 희망과 생활근거지를 고려해 배치했다.

또한 경기도교육감 행정권한 위임에 관한 규칙 일부 개정(2015.7.31.)에 따라 올해도 고등학교(특성화고, 산업수요맞춤형고 포함)의 발령교를 교육지원청에서 지정함으로써 지역 특수성과 학교 여건을 충분히 반영하도록 했다.

특히 교사 정기인사 발표 시기를 2월 초에 실시해 학생중심 교육과정 내실화를 위한 기반 조성, 교육과정 중심의 학교 조직 재구조화 등 단위 학교에서 새 학기 준비를 철저히 할 수 있도록 시간을 확보했다.

이범희 교원정책과장은 “이번 인사는 경기혁신교육 실현과 단위 학교의 교육력 제고에 중점을 두었다”면서 “앞으로도 학교 현장에서 열정을 다하는 교사가 인사에서 우대받을 수 있도록 합리적이고 공정한 인사 정책을 지속적으로 구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2018년 3월 1일자 유치원․특수․초등․중등 교사 정기인사 발령 사항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