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현대·기아자동차>

[이뉴스투데이 신승엽 기자] 현대·기아자동차는 내비게이션 업데이트 서비스를 양사 멤버십 사이트인 블루멤버스와 레드멤버스를 통해 제공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의 가장 큰 특징은 작년 G70에 처음 적용된 '서버형 음성인식' 기술이 기존 차량에도 확대 적용되는 것이다.

'서버형 음성인식'은 카카오의 인공지능 플랫폼 '카카오 아이'의 음성인식 서버를 활용한 일종의 커넥티드카 기술로, 한 단계로 간소화한 '원 샷(one shot)' 방식의 음성인식을 통해 목적지 검색과 맛집, 관광지, 정비소 등의 정보를 제공한다.

'카카오 아이'는 서버형 음성인식의 두뇌 역할을 하며 다년간 축적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운전자에게 정보를 실시간으로 공급한다.

이번 내비게이션 업데이트를 통해 '서버형 음성인식' 기능이 사용 가능한 현대차 모델은 i30, 아반떼, 쏘나타 뉴라이즈, i40, 그랜저, 코나, 아이오닉 PHEV 등이다. 기아차는 K7 HEV, 스팅어, 스포티지, 쏘렌토 등이 이번 업데이트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다.

업데이트는 현대·기아차의 멤버십 사이트인 블루멤버스와 레드멤버스의 내비게이션 업데이트 코너에서 이동식저장장치(SD카드, USB 등)에 내려 받은 뒤 설치하면 된다.

현대·기아차는 이번 서비스를 시작으로 향후 추가 업데이트를 진행해 이 기술 적용 모델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현대·기아차 관계자는 “서버형 음성인식 같은 커넥티드카 서비스는 사용 방법이 간단해 운전자에게 안전하고 편리한 운행 환경을 만들어 준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입장에서 고객에게 꼭 필요한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편의성을 높여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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