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란의 수도 테헤란 등 북부 지역에 폭설이 내려 피해가 속출했다. 하지만 극심한 가뭄 중 해갈에 도움이 될 것이란 기대에 싫지만은 않은 분위기다.  <사진출처=연합뉴스>

[이뉴스투데이 서믿음 기자] 이란의 수도 테헤란 등 북부 지역에 폭설이 내려 피해가 속출했다. 하지만 극심한 가뭄 중 해갈에 도움이 될 것이란 기대에 싫지만은 않은 분위기다.  

28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이란 북부를 중심으로 27일(현지시간) 오후부터 시작된 폭설로 각급 학교가 휴교하고 일부 직장이 휴업했다. 이슬람권 문화인 이란은 일요일이 평일이다. 

폭설로 이맘호메이니 국제공항과 메흐라바드 국내선 공항도 활주로가 눈에 덮여 이날 오전 이착륙이 중단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란 기상청은 27일 오후부터 28일 오전까지 적설량이 최고 80㎝ 안팎으로 추정한 것으로 전해졌다. 

폭설로 항공편이 멈추고 도로가 마비됐지만 현지에서는 폭설을 반기는 분위기인 것으로 알려졌다. 올해(지난해 3월 21일부터 1년간) 강수량이 최근 50년 이래 최저 수준이어서 이번 폭설이 해갈에 도움이 될 것이란 기대감 때문으로 전해졌다. 

이란 기상청은 지난해 9월 23일부터 석달간 강수량이 예년의 56%에 그쳤으며 국토의 96%가 가뭄 위기에 처했다고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 

또 대기오염 해소에도 도움이 된 것으로 전해졌다. 이틀에 걸친 눈 덕분에 28일 오전 공기질지수(AQI)가 28로 측정돼 올 들어 가장 좋았던 것으로 알려졌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