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SNS시민기자단이 발대식 후 정찬민 시장과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제공=용인시>

[이뉴스투데이 경인취재본부 김승희 기자] 용인시는 지난 25일 시청 컨벤션홀에서 시민들에게 생생한 생활정보를 전달할 30명의 시민기자단과 서포터즈 등 6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2018 용인시 SNS시민기자단’ 발대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용인시 SNS시민기자단’은 2016년 출범 이후 국내 주요 포털 사이트를 비롯한 다양한 온라인 매체를 통해 용인시의 데이트·관광 핫플레이스나 시정정보·생활정보 등을 시민들에게 알리는데 큰 역할을 했다.

올해 시민기자단은 주로 주부나 직장인이며, 외국인과 다른 시·군 거주자도 7명이나 된다. 이들은 올 연말까지 예정된 활동기간 동안 용인시의 생활정보나 문화·축제소식 등 다양한 시 관련 정보를 시민 눈높이에서 SNS를 통해 소개하게 된다.

고영신 시민기자는 “지난해 시민기자단 활동을 하면서 미처 알지 못했던 다양한 정보들을 알게 됐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필요로 하는 생활정보를 알리는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정찬민 시장은 이날 인사말을 통해 “SNS시민기자단이 다양한 매체를 통해 용인시를 빛나게 해 진심으로 감사하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