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유경아 기자] 롯데문화재단이 ‘롯데뮤지엄(LOTTE Museum of Art)’을 개관한다. 

오는 26일 문을 여는 '롯데뮤지엄'은 서울 송파구 잠실 롯데월드타워 7층에 있다. 이 층 전체를 사용하는 롯데뮤지엄은 1320㎡(약 400평) 규모로 건축가 조병수가 타워 내부 공간을 최대한 기능적으로 해석해 설계했다.

롯데뮤지엄은 연 3회 세계적인 미술 거장들의 기획전부터 떠오르는 신진작가들의 작품까지 역동적인 현대미술의 흐름을 보여줄 예정이다. 또 러버덕, 슈퍼문과 같은 대형 공공미술프로젝트를 펼친다.

아울러 ‘엘모아(LMoA) 아카데미’를 열고 전시 콘텐츠와 연계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지역사회와 연계한 사회공헌활동도 확장해나갈 계획이다. 

개관 전시로는 국내 최초로 미니멀리즘의 거장인 댄 플래빈(Dan Flavin)의 초기 작품 14점을 선보이는 '댄 플래빈, 위대한 빛' 전시를 기획했다. 산업용 형광등을 예술작품으로 변모시키며 현대인들의 새로운 트렌드인 ‘미니멀리즘’ 형식을 빛으로 완성 시킨 작가다. 후속 전시는 리얼리즘 초상 회화로 잘 알려져 있는 ‘알렉스 카츠’전(展)이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롯데뮤지엄을 오픈한 롯데문화재단은 지난 2015년 신동빈 회장과 롯데물산, 롯데쇼핑, 호텔롯데 3개 계열사가 총 200억 원을 출연해 설립됐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