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강민수 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식품관련 법률을 상습적으로 위반하는 행위를 뿌리 뽑기 위해 규정을 위반한 이력이 있는 식품제조‧가공업체 등 288곳에 대해 집중 점검한 결과, 39곳을 적발해 행정조치 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점검 대상은 ▲지난해 1월부터 7월까지 식품 위생 규정을 위반한 33곳 ▲최근 3년간(2014년~2016년) 규정을 3회 이상 위반한 업소 중 유통기한 및 자가품질검사 미준수 등 주요사항을 위반한 65곳 ▲영업자가 식품 위생 규정을 위반한 이력이 있는 190곳 이다.

주요 위반 내용은 ▲위생적 취급기준 위반 9곳 ▲자가품질검사 미실시 8곳 ▲관련서류 미작성 6곳 ▲표시기준 및 허위표시 위반 3곳 ▲건강진단 미실시 2곳 ▲시설기준 위반 2곳 ▲영업자 준수사항 위반 9곳 이다.

실제 경남 창원시 소재 OO업체는 지난해 2월 수산물가공품을 제조․판매하면서 제조 업체명을 실제와 다르게 표시하여 표시기준 위반으로 시정명령 처분을 받았다. 하지만 같은해 12월 재점검에서 표시는 개선되지 않는데다가 자가품질검사 미실시와 원료수불부 미작성으로 다시 적발돼 영업정지 처분했다.

경남 창원시 소재 OO업체는 지난해 7월 과‧채가공품을 제조․판매하면서 자가품질검사를 실시하지 않아 품목제조정지 1개월 처분을 받았다. 하지만 같은해 12월 재점검에도 자가품질검사 미실시로 재적발 되어 품목제조정지 3개월 처분했다.

식약처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의‧상습적으로 법령을 위반하는 행위를 뿌리 뽑을 수 있도록 반복 위반업체에 대한 단속을 강화해 국민들이 안전한 식품을 공급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