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맥스는 지난 24일 강남 삼성증권 헬스&뷰티 유망 기업 육성 위한 6개 기업과 MOU를 체결했다 <사진제공=코스맥스>

[이뉴스투데이 구동환 기자] 코스맥스는 헬스케어&뷰티 분야 유망 기업 육성을 위해 6개 기업과 혁신 생태계 구축 사업인 ‘같이! 같이!’ 프로젝트의 MOU를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지난 24일 강남 삼성증권 본사에서 열린 이날 행사에서 코스맥스는 ▲온라인 유통 기업 인터파크 ▲종합 유통 기업 GS리테일 ▲헬스케어 전문기업 녹십자웰빙 ▲스타트업 육성 전문기업 블루포인트 파트너스 ▲벤처캐피탈 인터베스트 ▲삼성증권 등 7개 기업이 모여 스타트업 발굴을 위해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헬스&뷰티 분야의 유망 기업 발굴 및 육성과 제품 개발 및 생산, 판매 지원과 함께 향후 IPO까지 논스톱 서비스를 제공한다.

코스맥스는 화장품뿐 아니라 코스맥스바이오, 뉴트리바이오텍 등 계열회사를 통해 헬스케어 제품의 개발 생산을 지원한다. 코스맥스를 통해 생산된 제품은 인터파크, GS리테일의 온·오프라인 유통망과 녹십자 웰빙의 헬스케어 서비스 지원을 통한 병·의원, 약국과 같은 유통망에 제품을 공급할 수 있게 된다.

또 엑셀러레이터인 블루포인트는 역량 있는 스타트업과 중소기업 발굴을 추천하며, 삼성증권은 발굴된 기업의 자금 조달 및 향후 IPO까지의 금융 업무를 자문한다. 인터베스트는 발굴된 기업의 투자 심사 등을 통해 안정적인 운영이 가능하도록 추후 자금 조달을 지원한다.

이경수 코스맥스 회장은 “헬스&뷰티 업계의 스타트업 생태계 구축을 위해 국내 업계 최고의 기업들이 모여 아이디어 발굴부터 창업과 성장의 전 과정을 지원하는 플랫폼을 구축하게 됐다”며 “나아가 스타트업 기업의 신규 일자리 창출은 물론 세계 시장 진출에도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코스맥스는 이번 프로젝트를 시작으로 중국, 미국, 인니, 태국 등의 글로벌 법인을 통해 스타트업 기업들의 해외 진출은 물론 상품개발, 컨설팅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할 예정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