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서정근 기자] 네이버가 2017년 매출 4조6785억원, 영업이익 1조1792억원, 순이익 7701억원을 가각각 기록했다고 25일 밝혔다.  

지난해  4분기에는 매출 1조 2659억 원, 영업이익 2,911억 원, 순이익 1,720억 원을 달성한 것으로 집계됐다. 4분기 기준 매출은 직전연도 동기 대비 16.7%, 전분기 대비 5.4%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직전년도 동기 대비 0.3% 증가, 전분기 대비 6.7% 감소했다.

4분기 사업 부문별 영업수익과 비중은 ▲ 광고 1,296억 원(10%) ▲ 비즈니스플랫폼 5,744억 원(46%) ▲ IT플랫폼 664억 원(5%) ▲ 콘텐츠서비스 270억 원(2%) ▲ LINE 및 기타플랫폼 4,685억 원(37%)이다. 광고 부문은 전년동기 대비 5.4%, 전분기 대비 13.5% 성장한 1,296억 원을 기록했다. 비즈니스플랫폼 부문은 전년동기 대비 16.9%, 전분기 대비 4.7% 성장해 5,744억 원을 달성했다.

IT플랫폼 부문은 전년동기 대비 70.2%, 전분기 대비 13.3% 증가한 664억 원을 기록했다. 콘텐츠서비스 부문은 전년동기 대비 19.7%, 전분기 대비 1.0% 증가한 270억 원을 달성했다. 라인 및 기타플랫폼 부문은 전년동기 대비 14.5%, 전분기 대비 3.5% 증가한 4,685억 원이다.

네이버 한성숙 대표는 “전세계적으로 새로운 기술과 플랫폼이 등장하며 다양한 기회들이 펼쳐지고 있는 상황”이라며, "네이버도 국경없는 글로벌 인터넷 시장에서 신규 플랫폼 및 시장 획득을 위해 기술, 콘텐츠 분야에 대한 투자를 지속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