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김은지 기자]  네이버가 네이버 지도앱 이용자들의 사용성 강화를 위해 시스템과 UI를 전면 개편하고 평창 올림픽에 대비한 다국어 지도, 영어 내비게이션, 환승 주차장, 셔틀버스 정보, 경기장 실내지도 등 서비스를 제공한다.

네이버는 오는 2월 개최되는 평창 올림픽을 맞아 국내 이용자 뿐 아니라 외국인들도 편리하게 지도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도록 영어·중국어·일본어 버전 등 다국어 지원과 영문 내비게이션 기능을 포함해 네이버 지도앱을 개편했다고 24일 밝혔다.

평창 동계 올림픽 조직위와 지속적 공조를 해 온 네이버 지도는 평창을 방문하는 국내외 사용자들을 위한 다양한 기능과 정보를 이번 앱 업데이트에 포함했다.

외국인들도 별다른 설정없이 지도를 손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스마트폰의 OS 언어설정에 따른 한·영·중·일어 등 다국어 버전 지도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며, 영문 내비게이션 기능도 제공한다. 다국어 지도와 영문 내비게이션 기능은 평창올림픽 공식앱인 ‘GO평창’앱에 연동돼 있다.

​또 환승주차장과 셔틀버스 정보를 제공해 경기장을 찾을 방문자들이 더욱 편리하게 길안내를 받을 수 있다. 최신 업데이트된 파노라마 (구 거리뷰·항공뷰) 지도와 실내지도를 통해 경기장 내외부를 방문 전에 미리 확인할 수도 있다.

또 이용자의 편의를 고려해 UI와 기능도 크게 개선했다. 길찾기, 버스, 지하철 등 복잡하게 나뉘어 있던 메뉴들을 모두 간소화하여 하나의 검색창으로 사용 시나리오를 통합했다. 가까이에 있는 상점이나 편의 공간을 쉽게 확인하는 것에서 나아가 맛집과 명소도 바로 추천받을 수 있다. ​

자주 이용하는 목적지와 이동수단은 빠른 길찾기 서비스로 설정하거나, 실제 출발 날짜와 시각을 설정해 최적 경로와 도착 시간을 안내받는 대중교통 기능도 만날 수 있다. 자신만의 관심장소를 폴더별로 저장하고 편집할 수 있는 즐겨찾기 기능 등 개인화 서비스도 강화했다.

이번 지도앱 업데이트는 OS 및 버전별로 순차 업데이트해 나갈 예정이다. 26일부터는 PC 버전의 베타서비스도 제공한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