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광주전남취재본부 윤석근 기자] 전남 구례군이 23일 구례군청에서 순천대학교 창업지원단과 구례군 창업자 역량 강화 및 창업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전남 구례군이 순천대학교 창업지원단과 창업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서기동 군수와 순천대학교 최용석 창업지원단장, 류경민 인력개발원장, 심기훈 창업지원단 스타트업 PLUS센터 센터장 등이 참석했다.

구례군은 지난해 12월 인구 3만 명 회복을 목표로 하는 종합계획인 '구례 2030 인구정책'을 수립한 바 있다.

이 정책에는 청년 사업가 육성 등 다양한 창업 지원 사업이 포함되어 있으며, 구례군에 창업지원 인프라가 전혀 없는 상황에서 어떤 형태로 정책들이 실행될지 귀추가 주목됐다.

구례군은 이러한 우려를 해소하기 위해 인근 순천대학교 LINC+사업단 창업지원단과 협의해 군에서 수행하는 각종 창업지원 사업에 창업지원단의 전문지식과 인프라를 적극적으로 지원받기로 했으며, 약 2개월간의 논의 끝에 협약식을 체결했다.

협약이 체결되면서 구례군민은 창업지원단에서 시행하는 각종 창업교육에 무료로 참여할 수 있게 되었으며, 창업지원단의 출장 창업상담 서비스도 받을 수 있게 됐다.

특히, 구례군 실정에 맞는 창업 강좌를 개설 운영할 수 있게 되어 군에서 추진하는 창업을 통한 일자리 창출 사업에 탄력을 받게 됐다.

서기동 구례군수는 "창업지원단과의 협약은 구례군민의 창업 역량을 높이고 군민들을 성공으로 이끌어줄 그야말로 절호의 기회가 되어 줄 것이다"며 "상호 협력사업과 공동발전 방안을 찾는 데 최선을 다하자"라고 당부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