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중부발전 직원들이 중장기 환경경영전략(ECO-KOMIPO 2030) 선포를 마치고 다함께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제공=한국중부발전>

[이뉴스투데이 유준상 기자] 한국중부발전은 22일 중부발전 본사(충남 보령시 소재)에서 환경경영 비전 및 전략(ECO-KOMIPO 2030) 선포식을 가졌다.

ECO-KOMIPO 2030는 정부의 에너지 전환 및 환경우선 정책, 미세먼지, 신기후체제 등 새로운 환경이슈를 반영하기 위해 수립됐으며, 환경단체와 전문가 등 이해관계자의 의견을 수렴 및 반영해 신뢰도와 수용성을 높였다.

선포식에서는 새로운 환경비전인 ‘친환경경영으로 환경가치를 실현하는 ECO Energy Group’ 선포가 있었고, 이를 실현하기 위한 16대 전략과제, 환경경영 핵심운영 지표 등을 담은 환경경영전략을 발표했다. 이번 선포식을 시작으로 발전소 순회 설명회 등을 통하여 환경경영에 대한 전사적 마인드를 높일 계획이다.

전략과제 및 환경경영 핵심운영지표는 한국중부발전이 시행하고 있는 주요한 사업의 기대효과를 반영하여 설정된 목표의 현실성을 확보했다.

한국중부발전 장성익 사장직무대행은 “친환경에너지의 안정적 공급이 에너지 공기업으로서 국민의 행복한 삶을 추구하는데 반드시 필요한 일임을 인식하고, 이해관계자와의 소통과 공감을 통한 환경경영으로 국민이 인정할 수 있는 진정한 친환경 에너지 기업으로 우뚝 서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