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정부 D+255
상태바
문재인 정부 D+255
2017년 1월 20일
  • 서믿음 기자
  • 승인 2018.01.21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많은 점의 집합이 선이 되듯, 하루하루 벌어지는 일들이 모여 역사가 됩니다. 개별적으로는 큰 의미를 갖지 못했던 사건, 사고들이 훗날 역사적 의미를 부여받기도 합니다. 
이에 이뉴스투데이는 훗날 문재인 시대를 돌아볼 때 참고 자료가 될 <문재인 정부 D+α> 코너를 마련했습니다.
이 코너에는 ▲국내 정치▲외교 안보▲경제▲사회 문화 등 4개 분야에서 일어나는 문재인 정부 관련 주요 뉴스들을 일지 형태로 요약 정리해 게재합니다. 
문재인 시대 비망록이라 할 수 있는 이 코너가 독자 여러분에게 유용한 정보가 되길 기대합니다. 

<편집자주>

[국내 정치]

◆ 자유한국당, 北점검단 재파견에 정부 태도 비판 

자유한국당은 20일 북한이 전날 이유를 밝히지 않고 방남을 취소한 예술단 사전점검단을 다시 파견하겠다고 통보해 온 것과 관련, '한심한 정부"라고 비판했다. 

전희경 대변인은 구두논평을내고 "속도 없는 정부 때문에 국민이 속 터지는 형국이 됐다"며 "정부는 이번 사태를 놓고 앞으로 20일간 북한이 부릴 몽니가 평창 올림픽에 찬물을 끼얹지 않도록 북한 올림픽 참가에 대한 정부 방침을 전면 재검토해야 한다"고 밝혔다. 

[사회 문화]

◆ 올림픽 단일팀 확정… 北선수 22명 참가 확정 

<사진출처=연합뉴스>

토마스 바흐 IOC 위원장은 20일(현지시간) 스위스 로잔에서 열린 '남북 올림픽 참가 회의' 결과를 발표했다.

바흐 위원장은 북한 선수단의 규모를 46명으로 승인했다고 밝혔다. 북한 선수단은 선수 22명, 임원(코치 포함) 24명으로 이뤄졌으며, 북측 기자단도 21명이 방남한다.

◆ 이낙연 총리, 여수수산시장 방문… 빠른 화재복구 감사"

이낙연 국무총리는 20일 작년 1월 대형 화재가 발생했던 여수수산시장을 찾아 "빠른 복구를 위해 기꺼이 성금을 내주신 국민 여러분과 총력을 다해준 관계기관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